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안전한 여행을 위한 보험 점검!




기다리던 휴가 시즌이 돌아왔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집을 나서기 전 꼭 점검해야 할 사항이 있다.
여행지에서 ‘아차’하고 싶지 않다면 보험 점검은 필수다.





휴가철이 되면 물놀이 사고 등 안타까운 사건사고 소식이 적지 않게 들린다.
피서지에 빨리 도착하기 위해 장시간 휴식 없이 운전을 계속하는 등 과속 운전,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도 증가한다.
특히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이동이 많은 만큼 어린이와 청소년층의 사고 피해가 크게 늘어난다.
때문에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기 전 보험 여부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휴가철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상품
짧은 휴가기간 동안에 무슨 보험을 준비하느냐고 할 수 있지만, 휴가 중 크고 작은 사고가 생길 수 있기에 이럴 때일수록 만약의 경우를 확실하게 대비해야 한다.
그래서 휴가철에 필요한 보험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휴가철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는 손해보험사의 민영의료보험, 여행자보험 등을 들 수 있다.
또 자가용을 이용해 이동할 경우에는 자동차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고려해야 한다.


① 본인 부담 실제 치료비를 보상받는 민영의료보험
민영의료보험은 일반적으로 정해진 금액을 보장하는 상품이 아니라 본인이 부담하는 실제 비용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휴가철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유지해야 할 필수적인 보험이다.
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보장 범위가 더 넓으며, 민영의료보험을 가입하면 별도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상해, 질병 등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②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해외여행자보험은 필수
해외에서 겪을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해외여행객에게 여행자보험은 필수다.
해외여행보험은 여행 목적에 따라 단기와 장기로 나뉜다.
단기 해외여행보험은 여행 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휴대품 도난에 대한 보장을 해주고, 장기 해외여행보험은 해외 생활 중 발생한 상해 사고와 질병 치료를 보장해준다.



③ 안전한 운행을 위한 자동차보험
휴가 때 자가용을 이용해 이동할 계획이라면 자동차보험도 한번 점검해봐야 한다.
가족이나 친척끼리 운전대를 나눠 잡거나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할 가능성이 큰 휴가철인 만큼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이나 무보험 자동차에 의한 상해에 가입하는 것도 사고에 대비하는 지혜다.




  LIG매직카 자동차보험  
 - 부상가입금액 확장(3000만원/5000만원/1억원)
 - 형사합의금 30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
 - 확정판결에 의해 벌금 확정 시 20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
 - 가족구성원 특성에 따른 다양한 특약 구성(커플/실버/자녀사랑/여성성형비용 특약 등)
 * 해당특약 가입 시에만 적용
 
  LIG국내여행보험  
 - 관광, 출장 등 모든 국내여행의 안전을 책임지며, 여행 중 생기는 각종 위험 보장
 - 상해로 인한 의료비는 물론 휴대품 손해, 배상책임 손해까지 각종 사고 보상
 - 1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여행기간에 맞춰 자유로운 보험기간 선택
 
  LIG레저보험 여행플랜  
 - 혼자는 물론, 2명 이상 단체도 가입 가능
 - 사고에 따른 상해치료지원금 중복 보상 
 - 1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여행기간에 맞춰 자유로운 보험기간 선택
 - 외국인의 국내 방문도 가입 가능
 
  LIG해외여행보험
 - 여행 중 생기는 각종 위험 보장
 - 더욱 실속 있는 보험료, 단 한번 납입으로 보험기간 내내 보장
 - 음식으로 인한 배탈, 식중독은 물론 상해사고로 인한 국내, 해외에서 발생한 의료비 보상
 - 3개월부터 최대 1년까지 유학, 어학연수 기간에 맞춰 자유로운 가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