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업계동향

[주간 보험 소식] 3월 2주차



주말 내 따뜻한 봄을 만끽하셨나요? 봄이 왔다고 마냥 안심하기 보다는 갑자기 찾아들 꽃샘추위도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보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입한 치아 보험의 혜택을 놓치지는 않았는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부터, 올 하반기 오토바이 종합보험 가입 가능 소식까지 다양한 보험 소식을 미리미리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


▷▷ 31주차 주간 보험 소식 http://kbistory.tistory.com/2110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Pexels,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교통사고 줄었다는데 내 보험료는 왜 오르나?  - 서울신문 2017.03.06


관련 기사 바로 가기  http://bit.ly/2mBvUFB


2016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이 12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실제 최근 5년간 경찰청 통계를 보면 확실히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 모두 감소세입니다. 그런데 자동차 보험료는 손해율이 80.4%. 보험사들은 경찰 출동 없이 처리하는 단순 접촉사고가 많아 실제 보험료에 반영되는 사고는 경찰 통계와 다르다는 입장입니다.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중 교통사고율 1입니다. 교통사고도 확 줄고, 보험료 부담도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HASTYWORDS,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자살보험금 전액 지급 삼성·한화생명... 금감원장, CEO 제재 수위 "아직 고민 중"  -파이낸셜 뉴스 외 2017.03.06 


관련 기사 바로 가기  http://bit.ly/2njS5OM

 

그동안 금감원은 수차례 자살보험금 지급을 통한 소비자 피해 구제에는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해왔습니다. 제재를 피하기 위한 자살보험금 지급은 소비자 신뢰를 져버리는 행위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최근 삼성생명과 한화생명의 자살보험금 지급 결정을 감안해줘야 한다는 기류가 보이면서 금감원의 최종 결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christels,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생계형 오토바이도 종합보험 가입된다 -서울신문 2017.03.10


관련 기사 바로 가기  http://bit.ly/2mYgKvc


그 동안 손해율이 높다는 이유로 이륜차를 종합보험 대상에서 제외해 왔는데, 올 하반기부터는 이륜차 역시 종합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기량 250cc 이하인 준중형 이륜차의 자기 차량손해와 자기신체사고(자손) 물건을 손해보험사가 공동인수하는 방식을 골자로 하는 이륜차 종합보험 가이드라인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renatalferro,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치아 보험은 여러 개 가입해도 보험금 다 받는다 -조선비즈 2017.03.10 


관련 기사 바로 가기  http://bit.ly/2mYiSTF


치아 보험은 최근 보험업계가 출시한 보험 중 가장 인기 좋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치아 보험의 혜택을 잘 보장받기 위해서는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체크할 사항 5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1. 치아 보험에 가입할 때는 약관에 보장해주는 것과 보장해주지 않는 것을 먼저 파악합니다.

2. 보험기간 중 치료를 해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보험금 지급 기간도 따져봐야 합니다.

4. 치아보험은 여러 보험에 중복가입해도 각각의 보험으로부터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갱신형 치아 보험은 나이가 들면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