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식

[보상 상식] 여러 회사에 가입되어 있는 암보험, 각각 중복해서 보상받을 수 있을까?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stevepb,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현재 우리나라 암 발생률과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암보험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이때 여러 개 가입해 놓은 암보험을 보험사로부터 중복해서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카툰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영 씨는 어느 날 작은 어머니로부터 작은 아버지가 쓰러지셨다는 전화를 받게 됩니다.

 

 

다음 날 병원에 간 은영 씨는 작은 아버지가 암 말기라는 소식을 듣게 되죠.

 

 


몇 달 뒤 결국 은영 씨의 작은 아버지는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어머니와 애들을 걱정하며 작은 아버지의 보험 유무를 물어봅니다. 다행히 작은 아버지는 암보험을 여러 개 중복해서 가입해놓았다고 하는데요, 이때 은영 씨의 작은 아버지는 여러 보험을 중복해서 보상받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보상받을 수 있다' 입니다.


암보험은 대부분의 담보내용이 정액형입니다. 정액보상 형태의 보험은 다수의 보험계약이 있어서 각각 중복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손해 본 비용을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담보의 경우(ex. 의료실비)는 상품별 비례보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 가입사항에 따라 해당 증권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보험 약관 및 상담을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책임질 수도 있는 암보험!

중복보장의 혜택으로 무리한 가입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을 잘 선택해서 현명하게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