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식

태아보험 가입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것들!





예비 어머니들 사이에서 태아보험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노산이 많아지다 보니 태어날 아이의 건강이 걱정이 돼서 태아보험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고객 입장에서는 고를 수 있는 선택지는 많아졌지만 어떤 상품이 나와 나의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인지 구별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은 어떤 것이며 가입 전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태아보험이란 무엇인가요?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 미리 가입하는 보험으로 태어나는 순간부터 아이에게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뜻합니다. 태어난 후에 선천이상이나 신생아 질병에 대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태아보험 가입 전에 먼저 알아두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상품 가입 시기 입니다. 될 수 있으면 빠른 시기에 가입이 유리합니다. 보험 상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임신 22주 전에 가입하면 태아특약을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병력이 있거나 15~16주 사이에 기형검사에서 태아의 이상 증상이 발견된다면 가입이 제한되거나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소문으로 좋은 상품이 실제로 나에게도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험사별 장단점을 파악하여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되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안정적인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아 질병 사망 1위인 소아암과 심장, 뇌 관련 질환의 보장은 꼭 체크 해야 할 부분입니다.










 

세 번째, 생명보험을 선택할 것인지 손해보험을 선택할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대부분 손해보험으로 많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비교하고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생명보험은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질병에 매우 유리하지만, 일반 진료비 등은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실비로 손해보험에 가입하고 후에 생명보험까지 추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보험상품의 보장 내용은 많고 만기는 짧은 것이 유리합니다. 아이들은 잦은 질병에 걸려 병원에 갈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인들이 잘 걸리는 질병과 아이들이 잘 걸리는 질병이 다르므로 20대 초반 정도에 보험상품을 갈아탈 수 있도록 적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중에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만기환급형이 만기 시 기존에 냈던 보험료를 그래도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좋아 보이지만, 그만큼 보험료가 순수보장형에 비해 높은 것이 단점이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은 이제 예비 부모들 사이에서 필수 출산준비물이 되었습니다. 나와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태아보험을 들기 전, 위의 점들을 참고하여 좀 더 신중하게 가입을 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