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설 자동차 무상점검] 고향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은 안전한 길!

 

이미지출처 : 유토이미지(http://www.utoimage.com)

 

기다리고 기다리던 설 연휴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운전을 해서 고향으로 가시는 분들은 꽉 막힌 귀성길을 생각하시면 벌써 머리가 아픕니다. 하지만 장거리 운전은 운전자 뿐만 아니라 자동차 자체에도 무리가 가는 일이기 때문에 차량 점검이 꼭 필요합니다!만약 아직 차량 점검을 마치지 못했다면 오늘 이 포스팅에 꼭 집중해 주세요. :)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 suvajit,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한국 자동차산업협회는 설 연휴를 맞아 귀향하는 소비자들의 안전과 편의 도모를 위해 '2016년 설 연휴 자동차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쌍용차, 르노삼성 등 국내 자동차 5개사가 각 사별로 고속도로 휴게소 24개소 53개 서비스코너를 설치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서비스에는 엔진·브레이크·타이어 점검, 냉각수·각종 오일류 보충 등이 포함되며 와이퍼블레이드·벌브류 등의 소모성 부품은 점검 후 필요하면 무상으로 교환해준다고 합니다! 또 인근 지역 고장차량에 대한 긴급출동 서비스도 병행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손보업계, 설 연휴 비상체제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 RyanMcGuire,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손해보험업계는 설 연휴동안 안전한 귀성길을 돕기 위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또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센터와 긴급출동을 운영하기 위한 24시간 비상대기 체제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각 손해보험사 별 서비스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무상점검 시행(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등) △설 연휴기간 중 출동서비스 종합상황실 운영 △주요 차량정체 예상지역(상습 정체구간, 주요 공원묘지, 동계휴양지) 출동차 전진배치 

 

○현대해상 

△주요 지역 출동 전담팀 운영(정체구역 및 성묘지역) △타사 고객 포함 전국 하이카프라자에서 차량무상점검 서비스(30가지 항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워셔액 무료보충 서비스 등)

○KB손해보험 

△연휴 비상 핫라인 구축 △전국 KB매직카 서비스점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동부화재 

△전국 프로미카월드에서 차량 안전 점검 서비스 △고속도로 내 프로미카월드 운영(귀성: 행담도·서산·탄천·망향, 귀경: 서산) 

○악사다이렉트 

△우수 협력 정비업체 방문 고객 대상 무상점검 서비스



 

겨울철 장거리 운전시 유의사항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 LollemyArtPhotography,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첫째, 기상예보를 확인하여 눈이 올 때는 가급적 운전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운전을 해야 할 경우에는 타이어를 미리 점검하고 스노우 체인을 준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둘째, 운행을 하더라도 과속은 절대 금물이며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 미끄러짐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야 하고, 가급적 앞차의 주행흔적을 따라 운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셋째, 출발 전 차량의 실내•외 온도차를 최소화하여 시야를 충분히 확보하고, 출발할 때는 2단에 놓고 액셀러레이터를 사뿐히 밟아주면 쉽게 출발할 수 있으며, 엔진브레이크를 브레이크와 함께 적절히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제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길에서 ABS(자동브레이크시스템) 과신은 금물이며, 풋브레이크는 여러번 나누어 짧게 밟는 것이 유리합니다.

넷째, 눈이 녹은 직후 기온이 하강한 때 등 빙판길이 의심되는 경우, 충분히 감속운전을 해야 합니다. 내리막길에서는 저단 기어로 내려가는 것이 덜 위험합니다.

다섯째, 장거리 운행시에는 간단한 음료, 간식 등을 차내에 준비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야 합니다.

여섯째, 눈이 내리는 날에는 낮에도 맑은 날에 비해 어둡기 때문에 주위 차량에 대해 자신의 차량을 잘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속도로 2차 사고 예방법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abay.com) / 저작권자 : WikimediaImages,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거나 차가 고장 났을 때는 갓길 등 안전지대로 차량을 이동시킨 후 안전삼각대 설치 등 안전조치를 하고 탑승자는 가드레일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특히 야간에는 후속차량이 원거리에서도 전방 상황을 알 수 있도록 ‘자동차 긴급신호용 불꽃신호기’(고속도로 휴게소 하이숍 판매)를 설치해야 안전합니다. 대피한 후에는 보험사나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