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KB희망나눔] 사랑의 헌혈나눔 캠페인

 

 

 

12월 14일 KB 손해보험 본사에서 연말 맞이 사랑의 헌혈나눔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이번 헌혈나눔 캠페인은 전혈 헌혈을 기부하는 행사였는데요, 연말연시 KB 손보 직원들의 따뜻한 헌혈행사의 온기를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전혈 헌혈을 하는 것으로 혈액의 모든 성분(적혈구, 백혈구, 혈장, 혈소판)을 채혈하는 것입니다. 제가 도착했을 땐 이미 많은 직원분들이 헌혈행사에 동참하고 계셨습니다. 헌혈을 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헌혈기록카드를 작성합니다. 헌혈 전 헌혈 금지약물 및 예방접종, 감염병의 종류 등, 국내. 외 말라리아 관련 헌혈 제한지역 방문 유무, 헌혈 후 생길 수 있는 증사에 대한 안내문을 필독합니다. 그리고 문진 실로 이동하여 헌혈 상담을 받는데요, 신분증 확인 및 헌혈 경력 조회 후 혈압, 맥박, 체온, 혈액비중, 혈액형검사 등을 받습니다. 검사에 이상이 없으면 헌혈을 진행하는데요, 저는 철분 수치가 낮아 헌혈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아쉽게 헌혈 기부 행사에 동참하진 못 했습니다:( 앞으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커피, 녹차, 청량음료와 같은 섭취는 줄이고 철분이 많이 함유된 해조류, 고기류, 단백질의 콩, 두부, 등 건강한 음식 섭취를 하도록 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헌혈이 끝나면 이온음료와 약간의 간식이 제공되고, 헌혈증과 함께 영화관람 및 외식 상품권도 제공되었습니다. 헌혈 기부도 하고 선물도 받고 굉장히 뜻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이날 많은 KB손해보험 직원분들의 발길이 이어졌는데요, 적극적으로 헌혈 기부를 하는 직원분들의 모습을 보니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하루였습니다.

 

 

 

 

 

 헌혈 당일 지켜야 할 유의 사항!

 

 


- 헌혈 부위는 지혈을 위해 10분 이상 엄지로 꾹 눌러줍니다. 헌혈 부위를 문지르면 멍이 듭니다.
- 헌혈 부위에 이물질이 접촉하지 않도록 반창고는 최소 4시간 이상 붙여줍니다.
- 헌혈 후에는 평소보다 3~4컵의 물을 더 섭취해 줍니다. 헌혈한 혈액량을 보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헌혈 당일 음주나 헌혈 후 1시간 이내의 흡연은 피합니다.
- 헌혈 당일 등산, 과격한 운동 등은 피해 줍니다. 헌혈한 팔로 무거운 것을 들거나 심한 운동을 할 경우 멍이 들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헌혈 당일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지만 사우나, 찜질방, 똥 목욕은 수분 손실이 많으니 피해줍니다.
 

*대한적십자사 헌혈 안내문 내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