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LIG손해보험이 걸어온 최초의 기록들



1991년 '고객 프라자' 상담창구 개설



LIG손해보험은 항상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보험사 최초로 긴급 출동 서비스인 '매직카 서비스'를 런칭했고, 고객 편의를 위한 '고객 프라자'와 '항공보험'도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LIG손해보험이 '고객 만족'을 위해 걸어온 업계 최초 기록들을 반추해보고자 합니다. :)





1996년 매직카서비스



이제 운전자들은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 등의 차량 고장에 크게 당황하지 않습니다. 바로 보험사에 연락하면 무료로 조치해주기 때문이죠! 이러한 '긴급 출동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보험회사가 바로 LIG손해보험입니다. 1996년 '매직카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2013년까지 총 2,000만 번이나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호주 최대의 보험사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찾았을 정도로 당시 '매직카 서비스'는 하나의 커다란 사건이었죠. :)





2012년 ISO22031 취득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천한 덕분에 LIG손해보험은 유독 업계 최초란 수식어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1988년 소비자에게 음료 등의 편의를 제공하며 보험계약과 관리가 가능한 상담 창구인 '고객 프라자'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비행기가 이륙에서 착륙에 이르기까지 비행 중 발생 가능한 모든 위험을 보장하는 '항공보험'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ISO22031' 취득과 '고객의 소리를 우선하는 기업' Triple A 인증 또한 업계 최초의 기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