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가족의 보험 계약 체결 후, 유지 및 만기에 이르기까지 계약의 일생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장기보전팀. 정확성을 생명으로 하는 만큼 언제나 업무에 초집중해야 하는 이들이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버리기 위해 볼링장으로 향했습니다!
꼼꼼함과 세심함이 우리의 진리
"장기보전팀은 회사 자산을 관리하는 꼼꼼한 살림꾼입니다."
성열홍 팀장은 장기보전팀을 한 마디로 소개합니다. 회사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장기보험의 전반적인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장기보전팀의 임무는 막중합니다. 따라서 그 어떤 실수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작은 수치라도 고객에게 잘못 안내되거나 법규에 위배될 경우 고객과 회사에 크나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보험의 청약 시스템 구축부터 계약 유지를 위한 보험료 입금 및 갱신계약 관리, 계약취소, 청약철회, 각종 환급금 지급에 이르기까지 장기보전팀에게는 꼼꼼한 업무처리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래서인지 팀원들 모두 차분하고 세심한 성격을 갖고 있답니다. :)
또한 장기보전팀은 전화 통화가 가장 많은 부서이기도 합니다. 계약 체결 프로세스 및 전산 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를 담당하고 있어 현장과 유기적으로 소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보험료 미납, 실효, 갱신 등 각종 고객 안내문 발송과 법원 및 세무서의 채권추심 업무도 담당하고 있어 고객 민원 및 현장 문의가 빈번합니다. 장기보전팀의 터줏대감인 박병준 과장은 "가끔 판매 중지된 담보를 추가해달라는 등 고객이 무리한 요구를 할 때는 난감하지만, 시스템을 개선해 현장의 불편을 해소할 때는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말합니다.
업무도 스트라이크!
"직원들이 대부분 조용한 편입니다. 팀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고자 일부러 활동적인 이벤트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성열홍 팀장은 부임하자마자 새해맞이 관악산 산행을 추진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운동에 취미가 없던 팀원들은 후들거리는 다리를 주체할 수 없었다고 하네요. :p 그래서 이번에는 가볍게 볼링을 제안하게 된 것입니다.
볼링장으로 이동하자 2주 후 결혼을 하는 이정원 주임이 예비 신부를 소개해주었습니다. 성열홍 팀장은 "행복하게 잘 사세요."라며 축하의 의미로 예쁜 꽃다발을 선물했습니다. 일단 출발은 화기애애했습니다. 하지만 4명씩 팀을 이루고 5개의 레인에서 게임이 시작되자 던지는 족족 볼링공이 도랑에 빠지는 사태가 속출합니다. :'(
보다 못한 성열홍 팀장이 해결사로 나섰습니다. 공 잡는 법부터 스텝과 경기 에티켓 등 한 명씩 일대일 코칭에 나선 것입니다. 그러자 놀랍게도 직원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1번과 2번 핀 사이에 공을 던지라고." 제대로 볼링을 배워본 적이 없다는 이정원 주임이 장족의 발전을 보입니다. 슬슬 몸이 풀리기 시작한 다른 팀원들도 스트라이크 솜씨를 뽐내기 시작합니다. 특히 연속으로 스트라이크를 기록한 맹현숙 주임은 "묵은 스트레스가 내려가는 것 같다."라며 뛸 듯이 기뻐합니다. :) 볼링장에 처음 왔다는 이진주 주임은 "이렇게 팀원들과 볼링을 함께하니 더욱 친해진 것 같다."라며 "앞으로 업무 조율하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D
10개의 핀이 통쾌한 울림과 함께 쓰러지자 얌전하기만 했던 직원들의 웃음소리와 박수소리도 커져만 갑니다. 때로는 공이 뒤로 빠지기도 하고, 아깝게 핀을 비켜가기도 하지만 한 번의 스트라이크에 복잡했던 머릿속이 뻥 뚫리며 쾌재를 부르게 됩니다. 팀원들이 이렇게 활기찬 모습은 처음이라는 성열홍 팀장은 "바로 이겁니다. 제가 원하던 모습입니다."라며 흐뭇한 표정으로 직원들을 바라봅니다. :)
현장에 답이 있다
장기보전팀의 좌우명은 '우문현답'입니다. 아리송한 답변에 고개를 갸웃거리자, '우리들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합니다. 성열홍 팀장의 재치 있는 뜻풀이에서 현장에 대한 무한한 애정이 느껴집니다. :)
장기보전팀은 고객 접점 부서인 고객컨택센터와 매니저 교육을 위해 매월 1회 이상 화상회의를 진행하며 현안을 공유하고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회사 사업비 절감을 위해 다중법 관련 청약 출력 시스템을 변경했습니다. 계약 시마다 3~4회에 걸쳐 청약서 등 각종 서식을 출력해야 했는데 이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변경해 경비를 절감하게 됐습니다. 이 외에도 현장의 작업 편의를 높이기 위해 복잡한 청약화면을 사용자 관점에서 'Simple & Easy' 컨셉트로 재구축하는 청약재구축 TF와 담보별 상태 관리 및 갱신 관리 시스템 개발 TF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신설된 갱신관리파트는 이슈가 되고 있는 실손의료비 상승에 대한 상세 안내화면 개발을 통해 현장에서 적절히 응대할 수 있도록 하고, 갱신 계약의 유지관리에 힘쓸 계획입니다. 장기보전팀은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업계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올 한 해도 부지런히 현장을 찾을 것을 다짐합니다!
Mini Interview: 성열홍 팀장
팀에 부임한 지도 벌써 4개월이 지났네요. 팀원들 모두 영업현장의 애로사항에 선제 대응하여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는 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해 주길 바랍니다.
우리 팀의 그라운드 룰에 맞게 장기보험 계약 관리와 고객 서비스에 선도적인 역할로 회사에 기여하는 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팀명처럼 우리 회사가 길이 보전될 수 있도록 장기보전팀이 앞장서겠습니다. 아자! 아자! 파이팅!
'브랜드 > KB손해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G손해보험이 걸어온 최초의 기록들 (0) | 2014.09.11 |
---|---|
[영업가족 소개] '사람' 속에 보험이 있다. 김종수 LC 이야기! (0) | 2014.09.02 |
글로벌 LIG손해보험의 어제와 오늘 (0) | 2014.08.28 |
[영업가족 소개] 오랜 친구 같은 남매 매니저! (0) | 2014.08.22 |
[지점 소개] 영업이 잘 되는 즐거운 나의 집, 나의 벗! 충주지역단 음성지점! (0) | 2014.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