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업계동향

[주간 보험 소식] 7월 4주차 (보험업계소식)



▷▷ 7 3주차 주간 보험 소식 http://kbistory.tistory.com/1865


보험업계소식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Unsplash,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휴가철 렌터카 이용객, 보험 가입은 필수  2016.07.26 아시아타임즈 외

 

 기사 원본 보기 CIick


여름 휴가철에 렌터카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렌터카 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렌터카는 업체에서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대인·대물배상)에 가입하게 되어있지만 보험료 절약을 위해 자차담보에 대한 보험은 들어놓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렌터카를 운행하다 사고가 발생하면 수리비와 함께 휴차로 인한 영업손해까지 배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가벼운 사고임에도 몇십만원에 달하는 배상액을 물어내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stevepb,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보험은 사치” 20대 가입률 58%  2016.07.26 헤럴드경제

 

 기사 원본 보기 CIick


경제적 여유가 없는 2030세대는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한 대비도 부실하다. 실제로 젊은층의 보험 가입율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세대 가입률이 감소한 것과 관련해 보험사 관계자는 “20대나 30대에 보험을 통해 노후 준비를 시작하면 플러스 효과가 크다. 특히 지금처럼 저금리시대에 장기 재테크에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혼이나 집, 자녀교육, 자동차 등 당장 나가는 지출이 많다보니 멀리내다보기 힘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Unsplash,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자율주행차, 보험업계 덮치나… "보험료 80% 줄 수도"  2016.07.28 머니투데이 외

 

 기사 원본 보기 CIick


자율주행차 개발 바람이 보험업계의 실적을 위협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26(현지시간) 보도했다신문은 완전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하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보험회사들은 이미 자동차가 더 안전해지는 데 따른 보험료 수입 감소를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