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생활 정보] 냉장고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JamesDeMers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냉장고는 집마다 하나씩, 많게는 여러 개씩 가지고 있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먹는 음식들을 보관해놓는 곳인 만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서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얼굴이 찌푸려지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는 기분을 안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보관하는 음식에도 냄새가 배어 음식의 신선도를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화학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아무래도 천연제품을 사용해서 냄새를 없앨 수 있다면 더 친환경적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천연제품을 이용해서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식빵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Lebensmittelfotos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첫 번째는 식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빵은 유통기한이 짧아 먹다 보면 다 못 먹고 몇 조각 남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먹다 남은 식빵을 버리지 말고 활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식빵을 먼저 토스트기나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까맣게 태워야 합니다. 이후에는 알루미늄 호일로 태운 식빵을 감싸주고 냄새를 잘 흡수할 수 있도록 구멍을 여러 개 뚫은 후 냉장고 구석에 넣어주시면 먹다 남은 식빵을 탈취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태운 식빵은 숯과 비슷한 원리로 냄새를 흡수하고 잡아준다고 하는데요, 숯보다 구하기도 쉽고 편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2. 맥주 & 소주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stevepb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두 번째는 맥주나 소주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맥주는 먹다 남은 김 빠진 것을 사용하셔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맥주와 소주에 들어있는 알콜 성분은 살균 효과와 탈취 효과가 좋아 주로 냉장고 청소를 할 때 행주에 묻혀 냉장고를 닦아주는 용도로 자주 쓰입니다. 하지만 냉장고 청소를 하기 여의치 않을 때는 그냥 뚜껑을 열어놓기만 해도 탈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병이 넘어져지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그 대신 행주에 묻혀서 넣어두셔도 됩니다. 특히나 맥주 같은 경우는 김이 빠져서 먹지 못하고 버리는 일들이 많은데 버리지 말고 꼭 탈취제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 베이킹 소다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EvoivingScenes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세 번째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청소 쪽에 있어서는 가장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팔방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곳이 워낙 많기 때문에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 때가 많은데요,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종이컵에 담아 랩이나 알루미늄 호일로 싼 후 구멍을 뚫어서 냉장고에 넣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종이컵이 말고 다른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사용하시다가 베이킹소다가 굳었다 싶으면 그때 새로운 베이킹소다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탈취 효과뿐만 아니라 제습 효과도 있다고 하니 냉장고에 넣으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원두 찌꺼기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eliasfalla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네 번째는 원두 찌꺼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원두 찌꺼기를 방향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 냉장고 냄새 제거에 사용하셔도 효과 만점입니다. 원두 찌꺼기는 집 근처 카페에 문의를 해보시면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많으니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원두 찌꺼기를 탈취제로 사용하기 전에 꼭 유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원두 찌꺼기를 완전히 건조시키셔야 합니다! 건조되지 않은 상태로 냉장고에 넣을 경우 곰팡이가 생겨 오히려 위생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말릴 때는 뭉쳐서 말리는 것보다 펼쳐서 하시는 것이 좋고 가능하다면 직사광선에서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시킨 후 종이컵 등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으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으실 겁니다.

 

 

5. 녹차 티백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Humusak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다섯 번째는 녹차티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한 녹차티백을 이용해도 상관없지만 새것을 사용하면 탈취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사용한 녹차티백을 사용할 경우에는 우선 원두 찌꺼기와 마찬가지로 완벽히 건조를 시킨 후 사용해야 합니다. 건조 시킨 후에 냉장고 각 층마다 2~3개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녹차에는 후라보노이드와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탈취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특히 생선 비린내, 음식 냄새를 잘 잡아준다고 하니 녹차티백을 버리지 말고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냉장고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평소에 아무 생각없이 버리던 것들을 이용해서 냉장고 냄새도 없애고 쓰레기도 줄이고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네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지금 바로 냉장고 냄새 꽉 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