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신당동떡볶이] 떡볶이의 원조 ? 마복림할머니떡볶이를 맛보다 !



[신당동떡볶이] 마복림할머니떡볶이

 

 

 안녕하세요 ! LIG손해보험 서포터즈 서지은입니다 ㅎㅎ
저 신당역에 다녀왔어요 !  

여기까지만 말해도 왜 다녀왔는지 알것 같지 않나요 ?
친구에게 신당동에 간다고 했더니  " 왜 ? 떡볶이 먹으러 ? "   라고 바로 나오더라구요 !

서울시민이든 아니든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신당동 = 떡볶이로 공식화 되어 있지요 ㅎㅎ

네 , 맞습니다 . 저도 떡볶이 먹으러 다녀왔숩니다 ^ . ^

  

 

신당역은 2호선과 6호선이 지나는 역입니다.
신당동 떡볶이 타운으로 가시려면 6호선 쪽이 더 가까워요 !

8번출구로 나오셔서 몇 발자국 걸은 뒤 좌측으로 쭉 걸으시면
신당동떡볶이타운이 뿅 하고 나타난답니다 > <











  

 

 처음에 떡볶이타운의 모습을 보고   엥 ..... ????? 
규모가 생각보다 작았고 제가 생각했던 모습이 아니였어요 ㅋㅋㅋ

부산 서면떡볶이 드셔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거기는 포장마차식으로 연이어 나열되어 있지 않습니까 .

신당동떡볶이 타운은 그냥 떡볶이 가게들이 모여있구나 ~~
규모도 크지 않았고 한 10팀이 될까 말까 한 정도 ?

 

 

  

재빨리 스마트폰을 꺼내 검색들어갑니다 . ( 사실 도착전 지하철에서부터 검색 )
몇몇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구경한 후 마복림할머니네에서 떡볶이를 먹기로 했어요 .

 맞은편에 아이러브신당 이라는 곳도 유명하긴 하더라구요 ~
하지만 마복림할머니네에 줄이 더 길었어요 ㅋㅋㅋㅋ

식당 , 학원 , 병원은 사람많은 곳으로 가는게 장땡이죠 ? ㅎㅎㅎ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었어요 !
처음에는 작았는데 장사가 잘되니까 옆으로 확장하고 또 확장한 느낌이랄까요 .

처음에 신당동 떡볶이 입구쪽에 위치한 마복림할머니네로 갔는데 옆으로 안내해주시더라구요 !
자리가 넓어서 대기시간 없이 입장 ~~하지만 머지않아 줄서있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우리는 3시쯤 먹으러 갔어욤  ㅋㅋ

 

  

메뉴판은 따로 없고 차림표가 여러군데 붙어져 있었어요 ㅎ

 떡볶이 2인분 * 오뎅 * 쫄면 * 라면 * 만두 * 계란

 

처음에 메뉴판을 잘못이해해서 떡볶이 2인분에다 저걸 다 어떻게 둘이서 먹어 ???
이러면서 다른 단품메뉴가 없으니까 일단 시키킨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떡볶이 2인분을 뜻하는 거였어요 ㅋㅋ

 그러니까 떡볶이 2인분에다 나머지 메뉴가 추가되는것이 아니라 2인분은 이렇게 나온다 ~~ 이거죠 !

 

  

다른 사람들 먹는 모습만 구경하고 있습니다. ㅋㅋ

우리도 빨리 셋팅되기를 기다리면서 ~~~~~ 

 

 

 

짠 !!!!!!!!!!!!!!!!!!!!!!!!!!!!!

 우와 저 떡볶이 완전 좋아하는데 여태 요렇게 나오는 떡볶이는 먹어본 적이 없어요 !
항상 만들어져있는 떡볶이만 사먹어봤거든요 ㅋㅋㅋ

 
 

 

내사랑 단무지 .

무지 간편하게 나오네요  ㅋㅋ 떡볶이집 직원분들은 되게 편할 것 같아요 .
단무지도 하나씩 나눠주면 되고 떡볶이도 셋팅만 해주면 손님들이 알아서 익혀먹으니 ㅋㅋㅋ

  

 

 부글부글부글부글

 

  

열기가 느껴지시는지요 ?
언제 끓나했더니 순식간에 부글부글 ~~~

 

 

 이쯤에서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
기대됩니다 > <   제 눈앞에서 떡볶이가 익었다구요 !!!!!!!!!! (흥분중)

오뎅부터 먹을까 쫄면부터 먹을까 라면부터 먹을까 만두부터 먹을까 계란부터 먹을까   > <  

 

 

 사이좋게 나눠먹은 계란 2개 ~
셋이서 2인분 시켰을때 계란 3개 나오는지 궁금해지는 순간.

 쫄깃쫄깃  적당히 잘 익은 쫄면과 라면 !
라볶이는 자주 먹어봐서 익숙했는데 쫄면사리는 떡볶이와 함께 처음먹어보네요 ㅋㅋ

  

 

  라면보다 더 쫄깃쫄깃해서 그런지 쫄면에 자꾸 손이가요 손이가 ~~~

  

 

 에잇 초점 계속 안맞더니 결국 사진이 요로케 나왔네욤 ㅠㅠ
이건 만두로 추정되는 아인데요 ....  속이 텅 비었어요 ㅋㅋㅋㅋ

근데 맛 특이하다는 ㅋㅋ 튀김은 튀김인데 그냥 밀가루맛은 아니고
그렇다고 속에 무언가 든것도 아니고 완전 특이 !!

 

 

 떡볶이 매워서 못드시는 분도 계시잖아요 ~~
신당동 , 마복림할머니네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만큼 맵지 않아서 괜찮아요 !

짭다는 평도 있었는데 저에겐 전혀 짭지 않고 맛있었답니다 ㅎㅎ

  

 

 계란 쫄면 라면 만두 모두 저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

하지만 진리는 떡이죵 !!!!!!!!!!!! 떡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

 

끓일때부터 느꼈졌던 떡의 쫄깃함........ 

입안에서도 그 느낌 그대로 ~~

  

  

국자나 숟가락좀 주시지 ................

국물 퍼먹고 싶어서 완전 안달났었더랩죠 ㅋㅋㅋ

 

밥 볶아 먹어도 제맛일텐데 ㅠㅠ  볶음밥도 안해준다네요 ㅠㅠ

 

 

처음에 이 많은 걸 어떻게 다먹어 했지요 ..................
역시 배가 부르긴 부릅니다 ㅋㅋㅋ

 여자 둘이서 조금 남긴편 !   남자 두분가셔도 충분 할 양 ~~~
배부르다 배부르다 하면서 계속 먹었는데도 다 못먹고 남겼어요 ㅋㅋ

아쉽당  지금 포스팅 쓰면서 못먹고 남긴 떡볶이가 눈에 아른거리네얌 ..................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
줄서있는 광경 보이시죠 ? ㅋㅋㅋ

타이밍은 중요합니다  ^ _________________ ^

 

 

 

 용서커플이 다녀간 마복림 할머니 막내아들네
이름되게 특이하네요 ㅋㅋㅋ   마복림 할머니네 줄이 너무 길다면 요기가서 먹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

 이름까지 쓰도록 허용해주셨으니 레시피도 공유해주지 않았을까용 ? ㅎㅎ



 









* 본 포스팅은 LIG손해보험과 음식점 '마복림할머니 떡볶이집'과의 어떠한 제휴 관계도 없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