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식

보험에서 악성신생물 무엇일까요?


악성신생물 무엇일까요?

많은 분이 암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하고 보험약관을 읽다가 암이란 용어 대신 악성신생물이 적혀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신생물은 악성과 양성이 있으며 악성신생물은 암 대신 의학용어로써 보험상품에도 용어 그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금 생소하지만, 암보험에서 사용되는 신생물이라는 용어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신생물의 의의

신생물이란 의학용어로서 새로 생긴 물질이라는 뜻입니다. 다른 말로 종양이라고도 하는데 실제로는 명확한 뜻은 서로 다르지만, 종양은 신체 내 어디에서든 생길 수 있으므로 통칭하여 종양이라 합니다. 또한, 종양과 신생물이라는 용어를 명확히 규정짓지 않고 있으며 대개 같은 뜻으로 혼용되어 쓰이고 있습니다. 신생물(종양)은 정상조직에서 기원하는 종괴나 증식 물이며 악성(malignant) 양성(begin)으로 구별 됩니다. 






양성신생물 특징 

양성신생물은 느리게 성장하며 대개 피낭으로 둘러싸여 있고 종양 세포가 주위조직을 침범하지 않습니다또한, 고도로 조직화되어 있고 분화된 세포로 되어있으며 성숙한 정상 모조직과 아주 닮아있습니다. 주위조직으로 퍼지지 않고 다른 장소에서 속발성 종양 덩어리를 만들지 않습니다.








악성신생물 특징 

악성신생물은 급속히 증식하며 침입성(침윤성) 특징을 가지며 악성 신생물이 발생한 조직이나 장기를 넘어서 인접한 장기로 퍼져나갑니다. 또한, 악성 신생물은 원시적인 배아세포를 닮아 탈분화 되는데 이런 특성을 역분화라고 합니다. 양성 신생물과 다르게 원발부위에서 자신들을 분리해 혈액이나 림프 계통을 통해서 체내의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옮아가 새로운 종양 부위를 만듭니다. 이러한 속발성 증식을 전이라고 합니다. 








()KB내마음아는암보험

◈ (무)KB내마음아는암보험 상품 보러 가기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큰 비중으로 암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리미리 준비하고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KB손해보험에는 암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분, 기존 암보험이 만기가 되신 분들을 위한 () KB내마음아는암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읽어보시면서 기존 암보험상품에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