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유럽여행 '동유럽 vs 서유럽' 어디가 좋을까?




유럽여행 '동유럽 vs 서유럽' 어디가 좋을까?

많은 분이 이번 여름에는 어디로 여행을 가야 할지 매우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유럽'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입니다. 시간이 많다면 유럽 전체를 둘러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부족한 분들은 아무래도 그렇게 여행하기에는 시간적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다지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동유럽과 서유럽 중 한 군데를 집중적으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그러한 분들을 위해 동유럽과 서유럽 여행의 차이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유럽

동유럽에는 오스트리아, 헝가리, 폴란드, 체코, 크로아티아 등의 국가들이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아름답고 멋진 자연경관과 아기자기하고 동화 같은 마을들을 여행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동유럽 국가들은 오래전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유럽의 전통적 느낌을 느끼고 오실 수 있습니다! 또한 헝가리, 체코와 같은 나라들은 야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대자연을 기본으로 여러 볼거리가 정말 가득합니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동유럽이 좋겠죠? 또한 동유럽은 물가가 서유럽보다 저렴합니다. 여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동유럽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서유럽

서유럽에는 네덜란드,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영국, 프랑스 등의 국가들이 있습니다. '유럽'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나라들이 바로 서유럽에 있습니다. 그래서 유럽을 처음으로 여행해보시는 분들에게는 일반적으로 서유럽을 추천하곤 합니다! 서유럽에는 웅장하고 현대적인 건물들이 많아 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정말 화려하면서 웅장한 건물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해 눈이 즐거워지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유럽은 예술의 중심, 살아있는 박물관이라 불릴 정도로 예술이 굉장히 발달하여있어 유명한 작품들과 건축물들을 관람하고 올 수 있습니다. 낭만 있는 유럽여행을 원하신다면 서유럽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유럽여행을 결정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결론적으로 동유럽은 아기자기한 동화 같은 유럽의 느낌을, 서유럽은 웅장하고 고풍스러운 유럽의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유럽의 이미지가 여러분들이 여행하고 싶은 곳인지 한번 생각해보고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