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

[취업 어플] 취업준비에 도움되는 모바일 어플 BEST 3!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 저작권자 : geralt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모두 주목하세요. 취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어디서든 얻을 수 있는 취업 어플을 소개해 드릴게요.

 

 

취업 어플 1. 웰던투

 

이미지 출처 : 웰던투 홈페이지

 

 

 

'웰던투'모바일로 자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페이스북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회원가입할 수 있어, 누구나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만들고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미지 출처 : 웰던투 홈페이지

 

 

실제로 저도 웰던투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수행한 것 중에 많은 분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나 글, 사진 등을 기록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어플이에요.

특히 웰던투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직장 취업에 성공한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잘 활용한다면 훗날 입사 면접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미지 출처 : 웰던투 홈페이지

 

 

이건, 실제로 웰던투에 포트폴리오를 작성한 모습인데요~ 사진과 영상 PPT 등을 업로드 한 후 자유롭게 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랫폼이라 다른 분의 포트폴리오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취업 어플 2. 상식브런치

 

 

매일매일 신문 보기 힘드신 분을 위한 모바일 어플 '상식브런치'인데요. 상식브런치를 통해 하루에 한 번 오늘의 이슈, 용어, 퀴즈를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취업 및 입시준비를 하고 계신 분이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쌓을 수 있는 모바일앱입니다. :)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다양한 상식들도 공부할 수 있고, 퀴즈를 통해 딱딱했던 정보들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는 정치, 경제, 국제, 사회문화, IT·과학, 스포츠·연예 등 6개 카테고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댓글 기능은 물론 자세히 보기 링크도 삽입되어 있답니다.

간편하게 모바일을 이용해서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는 모바일 어플이라 추천드리고 싶네요.  

 

 

모바일 어플 3. CNN

 

 


취업 준비에서 꼭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영어를 모바일 어플을 활용하여 공부하실 수 있는데요. 매일매일 영어신문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 CNN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특히 미국 CNN 방송 어플은 뉴스가 영상으로도 제공되어서 듣기 능력과 회화 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께 강력 추천드리는 앱이에요.


 


저도 틈 날 때마다 미국 CNN 방송 앱을 통해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영어 듣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에 여러분들도 다운 받아서 공부해 보세요!

 

 

 

지금까지 모바일 어플 3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이 외에 추천해 드리고 싶은 어플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