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

[해외 로밍] 해외여행할 때 휴대폰 로밍, 어떤 게 유리할까? (통신사 로밍 Vs. 포켓 와이파이 Vs. 선불유심)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Fuzz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어느새 방학의 절반이 지나고 한창 성수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제 주위에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종종 보이는데요. 해외로 여행을 갈 때 핸드폰으로 지도를 찾거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정말 답답하겠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시기 전에 휴대로밍을 하고 여행을 떠납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떻게 로밍을 해야 될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대표적인 로밍 방법에는 통신사 로밍, 포켓 와이파이선불 유심이 있습니다. 한 번 이 세 가지 로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휴대폰 로밍 방법 : 통신사 무제한 데이터 로밍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Unsplash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우선 로밍(Roaming Service)이란 통신 서비스 지역이 다른 해외에서도 국내에서처럼 음성, 문자, 데이터 등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 자신의 기존 휴대폰을 해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로밍을 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통신사에서 로밍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요!

 

 

이미지 출처 : http://www.tworld.co.kr/roaming/html/tariffSystem/planOnepass.html

 

 

이처럼 하루에 9,000원에서 10,000원 정도지불하면 해외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신사에서 무제한 데이터로밍을 신청하지 않으면 요금을 폭탄으로 받을 수도 있으니 꼭 잊지 않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터를 통해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영상통화나 무료통화도 가능하니 정말 유용하겠죠?

 

이러한 통신사 데이터 로밍은 신청도 간단한 편이고 평소에 사용하던 대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해외에서 데이터가 상대적으로 좀 느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통신사 무제한 데이터 로밍 신청은 공항에 있는 통신사 로밍센터에서 가능하고,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휴대폰 로밍 방법 : 포켓 와이파이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ClkerFreeVectorImages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포켓 와이파이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신호를 현지 에그를 이용해서 Wi-Fi 신호로 변경해주는 데이터 로밍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포켓 와이파이는 여러 명이 함께 여행하거나,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me2.do/FuMQSstX

 

 

위는 한 포켓 와이파이 대여 사이트의 이용 가격입니다. 보시면 통신사 로밍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또한 포켓 와이파이는 현지의 빠른 통신망을 통해 한국에서의 데이터 못지않은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포켓 와이파이는 별도의 기기를 휴대하고 다녀야 하고, 기기의 배터리 충전 또한 신경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켓 와이파이를 신청하시려면 재고 부족으로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성수기에는 여행 일주일 전쯤에 포켓 와이파이를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휴대폰 로밍 방법 : 선불 유심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PublicDomainPictures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선불 유심선불로 우선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고 일정량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선불유심을 사용하면 해당 국가의 번호가 따로 생성이 된다고 하는데요. 선불유심 가격은 한 달간 사용가격이 약 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me2.do/x70ciYKR

 

 

위는 선불 유심 판매 사이트의 유럽 10개국 선불 유심 상품입니다. 단 돈 48,000원에 한 달간 무료 음성 300, 문자 3000건에 데이터 25GB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선불 유심은 한 국가에서만이 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 가능하니 유럽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간 해외여행을 간다면 가격 면에서는 선불 유심카드가 훨씬 저렴하겠죠? 하지만 이러한 선불 유심은 현지 전화번호로 바뀌기 때문에 기존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 문자 수신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핫스팟을 이용불가해서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기에는 어렵다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edar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이처럼 해외여행 시 로밍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마지막으로 앞서 설명드렸던 세 가지 로밍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해외 로밍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해외여행에 따라 여러분에게 필요한 로밍 방법을 골라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