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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KB손해보험

[LIG손해보험] 웹와치 WA품질인증마크 획득 & 우수콜센터 선정

 


 

 

 

LIG손해보험이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과 관심으로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인 WA 인증마크를 3년 연속 획득하고, 한국 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분에서 우수콜센터에 선정되었습니다.

 

 

 

WA품질인증마크 획득

 

 

지난 23일,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LIG손해보험 홈페이지가 보험분야에서는 최초로 3년 연속 'WA인증마크(Wed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했습니다.

 

 

 

 

 

 

'WA인증마크'는 국가표준지침을 잘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인데요.  LIG손해보험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 및 청각 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웹 접근성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습니다.

 

 

 

 

 

이런 노력 끝에 2013년 2월 WA 인증 최초 획득 후 2014년에 이어 올해 역시 3단계 품질 검증 (서명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3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누구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쉽고 빠르게 업무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수콜센터 선정

 

 

 

같은 날, LIG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한 결과,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KSQI란?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국내 최초로 콜센터부문에 대한 KSQI 측정 모델을 개발하여 매년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올해 총 39개 산업, 243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사전에 교육받은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당 총 100회씩 직접 전화를 걸어보고 서비스 품질을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LIG손해보험은 그간 꾸준한 서비스 교육과 개선 노력을 통해 이번 KSQI평가에서 수신여건과 서비스태도, 업무 처리 등 16개 항목에서 총 92점(기준점수 90점)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