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SNS] 페이스북의 라이벌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과 뭐가 다른거야?





안녕하세요 LIG 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의 막내 장오빠 입니다!

요즘, 카카오 스토리 친구 추가 카톡 많이 받으셨죠? 저도 주변에서 카카오 스토리를 많이 시작해서 그런지, 

이런 카톡이 자주 오는군요!

아니 그렇다면, 도대체 카카오 스토리가 뭐길래 이렇게 요즘 대세가 되는 것일까요?



저의 아이패드 홈 화면 입니다! 아래에 깔 맞춤 정도 해주는 센스 ..! 왼쪽 두 번째가 카카오 스토리 앱 디자인 인데요,

카카오톡과 같이 놓으니까 너~무 예쁘고 좋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는 사진 컨텐츠 기반의 SNS 서비스로

일상을 사진과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카카오 스토리 친구들끼리는, 

사진에 덧글을 달거나 혹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죠, 아! 물론 그냥 글만 올리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친구들의 상태에 이렇게 덧글을 달 수 도 있답니다~!



친구들의 상태에 사진이 함께 올라오기도 하지요~! 



카스 (카카오 스토리) 친구의 프로필 화면 모습 입니다 ! 글로만 상태를 표현하면, 저렇게 단색 화면에 글이 표시가 되구요 ^^

사진이 추가되면, 사진이 뜨지요~



설정 부분을 살펴보면, 사진저장 설정 기능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 , 이 기능은 카카오 스토리에 사진을 올릴 때 

카카오 스토리가 제공하는 편집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것 같습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액자에 펜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촬영, 앨범에서 선택, 글쓰기 등의 메뉴가 뜹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카카오 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사진 편집툴로 다양한 느낌으로 사진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에 사진저장을 눌러 놓으면, 자동으로 편집된 사진이 휴대폰에 저장 됩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에는 없는 사진 편집 기능으로 ~ 카카오 스토리가 내세울 만한 서비스군요~




더불어서 좋아요, 멋저요, 기뻐요, 힘내요, 슬퍼요 라는 상태 메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페이스북은 '좋아요' 만 사용 할 수 있었죠?

그래서 친구의 가슴아픈 이별 소식에도 언제나 좋아요...를 누를 수 밖에 없었던 불편한 진실..!

하지만 카카오 스토리에서는 '기뻐요'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그럼 모두 카카오 스토리에서 만나요~! 


지금까지 LIG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막내 장대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