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식

해외여행할 때, 해외여행자보험 들어야 할까?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설마 나한테 무슨 일이 일어나겠어?’ 라는 생각으로 그냥 출국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해외여행자보험은 꼭 가입해야 합니다.

 










해외여행자보험에 왜 가입을 해야 할까요?


해외여행자보험이란, 여행 중 불의의 사고, 질병, 도난 등의 손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입니다. 보험 가입비는 기간과 나이에 따라 다르나 20~30대 기준 하루 평균 5,000, 40~50대 기준 하루 평균 7,000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니 가입을 하고 마음 편히 여행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자보험에 들기 전에 먼저 '단기여행자보험'인지 '장기체류보험'을 가입할 것인지 먼저 점검해야 합니다. '단기여행자보험' 1일부터 최대 3개월까지, '장기체류보험'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식생활의 변화나 물갈이 등으로 인한 몸의 변화가 생길 수도 있고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여러 사고에 대처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해외에서는 외국인으로 의료보험법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우리나라보다 비교적 물가가 낮은 국가에서도 의료비는 저렴하지 않으며, 특히 의료민영화가 진행된 미국과 같은 국가에서의 의료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해외에서 예견되지 않은 사고로 인해 해외여행 예산의 상당 부분을 지출하게 되면 여행 일정 변경을 일으킬 수 있게 되겠죠?


 








해외여행자보험 언제 가입을 하면 되는 걸까요?


여행 떠나기 일주일 전 혹은 하루 전까지 미리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급하게 떠날 때는 아무리 늦어도 출발 최소 2시간 전까지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C와 모바일을 이용하여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지만, 저렴하게 공항에서도 해외여행자보험에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4개의 보험창구가 있습니다. 3층 체크인 카운터B-D 부근 쪽에 2, J-L 부근 쪽에 2곳이 있습니다. 인당 약 1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간단하고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보장 항목과 보장 항목별 보상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보장항목은 상품마다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아래 3가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상한도는 상품의 가격에 따라 다르니 이 점 유의하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1. 여행 도중 입는 상해 사망, 상해로 인한 후유장해 및 상해나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

2. 휴대폰 도난 파손 시 보상

3. 배상책임손해 

 

오랜 추억으로 남을 낭만 가득한 해외여행,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후에 좀 더 편한 마음으로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