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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KB손해보험

고객과 KB손해보험의 연결고리! KB손해보험 SNS 채널 이용 가이드






기업의 마케팅에서 이제 SNS를 빼놓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고객들과 일대일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고, 효과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 중 무엇보다 소셜미디어가 효과적인 까닭입니다. 기업들이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면서 지켜야 할 조건들을 크게 5가지로 꼽습니다. 브랜드의 친밀감 강화, 유기적인 통합 마케팅, 모바일 환경의 이해, 재미와 감성을 담은 콘텐츠,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이중 하나라도 빠지면 타임라인에서 선택받지 못하고 아래로 아래로 내려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알차고 유용하면서도 공감이 가는 콘텐츠로의 승부가 중요합니다. 물론 그 기본 바탕에는 고객을 이해하고 소통하려는 마음가짐이 밑바탕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16년은 KB손해보험에게 기쁜 일이 많았던 해이기도 합니다. 고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었고, 이를 인정받아 유수의 시상식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지난 10 '대한민국SNS대상'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시작으로, 지난 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2016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까지 전문가분들을 비롯한 파워블로거, 고객분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어서 너무나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그 동안 KB손해보험을 블로그와 SNS 채널을 이용해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http://kbistory.tistory.com/ 


오늘은 그 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KB손해보험의 블로그와 SNS 채널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설명하고, SNS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분들도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몇 가지 이용 팁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블로그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KB손해보험의 블로그를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KB손해보험의 'KBi story' 블로그는 다양한 브랜드 소식과 보험 정보를 직접 취재해 고객분들께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SNS채널에서 카드뉴스 형태로 접하게 되는 요약된 정보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블로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바로가기 ☞ https://www.facebook.com/kbistory/ 


KB손해보험 고객분들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의 일 평균 실행 횟수는 20.5. 그만큼 많은 이용자분들이 자주 찾고, 이용하는 SNS 채널입니다.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서로 공유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입 절차는 메일 주소만 있으면 가능해 까다롭지 않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가입했다면 이제 친구들과 일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맺는 것은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친구의 이야기를 나의 뉴스피드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의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세계 어느 곳에 있는 누구와도 그날의 일상을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페이스북은 현재 15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이 함께 소통하고 있는 페이지로,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소식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생활 정보들을 가장 빠르게 실시간으로 전달드리는 채널입니다. 친한 친구처럼 편안하게 대화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가 매주 진행되어 푸짐한 경품을 얻을 기회도 많습니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면, 언제든지 KB손해보험의 소식을 페이스북이 현재 헤어진 연인을 위한 기능들을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 페이스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앞으로도 우리 생활 속에 더 밀접해질 전망입니다











트위터 바로가기 ☞ https://twitter.com/kbistory

 

최근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인기로 주춤한 트위터 역시 KB손해보험의 주요 소통 채널 중 하나입니다. 트위터는 용어를 이해하면 사용하기 간단한 SNS입니다. 먼저 '트윗(Tweet)'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트윗' '소식을 전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홈 화면에서 트윗을 작성하면 됩니다. 지금 나의 기분이나 소식 등을 사진이나 동영상과 함께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페이스북과 다른 점은 글자 수의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트윗을 할 때 14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간략하지만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리트윗(Re-Tweet)'은 다른 사람의 트윗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리트윗을 하게 되면 자신의 팔로워에게 해당 콘텐츠가 보여집니다. 어떤 소식을 접하고, 그 소식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리트윗을 하면 됩니다. 또 관심있는 글을 관심글(Favorites)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관심있는 내용을 즐겨찾기처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KB손해보험의 트위터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보험 정보나 보험상품 등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보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https://story.kakao.com/ch/kbistory


흔히 '한국판 페이스북'이라 불리는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 계정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톡 친구들과의 소통이 용이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SNS 채널입니다. 카카오스토리 앱을 다운로드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카카오스토리 역시 페이스북의 뉴스피드나 트위터의 타임라인처럼 소식란에서 친구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소식받기'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생활 속 유용한 노하우와 보험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가 보험 정보가 중심이라면, 카카오스토리 채널은 생활 정보가 중심인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SNS 채널을 운영함에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채널의 스타일에 맞게 제작하여 제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같은 주제를 이야기하더라도 조금씩 다른 콘텐츠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kbistory/ 


마지막은 최근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인스타그램입니다. 이미지 중심의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의 활용이 가장 활성화된 채널입니다. 나의 일상, 나의 기분, 나의 소식을 한 가지 이미지로 나타내고, 다양한 키워드로 표현하는 인스타그램은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용자들의 사진 퀄리티가 상당하여, 보는 즐거움이 큰 채널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친구들과 공유하는 '나만의 사진첩'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를 통해 전 세계인들이 올린 화제의 사진을 볼 수 있으며, 해시태그로 원하는 사진들만 골라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관심사에 '~그램'을 붙여쓰는 해시태그가 유행하기도 했는데, 대표적으로 '먹스타그램'이 있습니다. K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은 '희망'이라는 키워드로 다양한 일상 사진과 함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다양한 고객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와 SNS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KB손해보험의 이야기를 만나보셨습니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생긴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이용하시는 SNS 채널 검색창에 'KB손해보험'을 검색하세요. 앞으로도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KB손해보험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