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혹시 내가? 중추성 어지럼증 4가지 질환 원인

중추성 어지럼증이란?

일상생활 중 나타날 수 있는 어지럼증, 어지럼증은 코피처럼 흔한 증상이라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고 구역질이나 구토 등을 동반하게 된다면 적극적인 진단치료가 필요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인 경우 진단과 치료가 늦어질수록 심각한 후유증과 심한 경우 생명까지 잃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추성 어지럼증의 원인

중추성 어지럼증이 원인 질환은 4가지가 있습니다. 뇌졸중, 소뇌질환, 편두통, 뇌종양 등의 건조증상으로 어지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뇌졸중

어지럼증, 비틀거림 등이 몇 분 동안 계속 지속한다면 뇌졸중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뇌졸중 위험군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에게 나타난다면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소뇌질환

소뇌 부위에 뇌경색, 뇌출혈, 종양, 염증성 질환 등이 발생한 경우 어지럼증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간에 종양 이 있을 땐 어지럼증 외 간질, 두통, 몸의 반이나 얼굴의 근육 마비, 호흡장애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두통

흔하게 직장인들이 겪는 편두통을 매우 다양하지만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1. 일정 기간 발작적으로 비교적 심하게 나타나는 유형 2. 평상시 지속하는 비교적 심하지 않은 유형이 있습니다. 진찰 시 적절한 검사 시에도 다른 이상이 없는 등에는 편두통 성 어지럼증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뇌종양

뇌종양은 발생부위에 따라 증상이 여러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명, 청력 장애, 반신마비, 두통, 구토 등 여러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뇌종양에 의한 어지럼증은 증상이 서서히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급성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경우가 있기에 진찰을 받아봐야 합니다.









KB손보실손의료비보험

◈ KB손보실손의료비보험 바로 가기 Click


어지럼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음에도 불구하고 흔한 증상처럼 넘어가게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어지럼증이 있다면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어지럼증은 우리 몸에서 보내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