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건강을 위한 과식을 멈추게 하는 방법




과식을 멈추게 하는 방법

과식은 식용이 보통 이상으로 높아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음식물은 일정량까지는 체내에서 조절기능이 작용하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는 정도로 그치지만, 과도하면 소화흡수율이 저하하여 배변량이 많아지고, 극도에 달하면 위장에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오늘은 건강을 위한 과식을 멈추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작은 그릇을 이용하라

같은 양의 음식이 있다면, 작은 그릇에 담았을 때 더 음식량이 많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과식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방 혹은 식탁에 거울 두기

거울을 잘 보이는 곳에 두는 방법 또 한 과식을 멈추게 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자신이 먹는 것을 선택하게 되었을 때 그 선택을 의식하게 되어 건강식을 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음식 먹을 때 천천히 먹기

배가 고플 때 음식을 먹게 되면 순식간에 음식 한 그릇을 다 먹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뇌는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불필요한 과식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시간을 가지고 먹는 것입니다. 밥 한술을 25회 이상 씹으며 맛을 음미하는 것이 좋습니다.












TV 끄고 식사하기

식사 또는 간식을 먹을 때 TV를 켜면 자신도 모르게 음식을 더 섭취하게 됩니다. 식사할 때에는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TV를 끄고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색, 붉은색 그릇 사용하기

가정집에 있는 흰 그릇은 시각적으로 음식이 맛있어 보이고 먹고 싶은 욕구를 생기게 합니다. 파란색, 붉은색 그릇에 음식을 먹는다면 시각적으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어 과식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KB加 더해주는 보장보험바로가 Click


과식을 계속하게 되면 비만으로 빠지기 쉬우며, 성인병, 당뇨, 고혈압증의 유인이 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 과식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해치는 습관 중 가장 큰 습관은 과식입니다. 거부할 수록 당기는 과식을 멈추게 하는 방법으로 건강을 유지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