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8월 축제] 8월에 가볼만한곳, 2015년 8월 축제일정 및 추천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저작권자: songchai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에는 뭔가 아쉽죠?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이 더위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런 의미로, 여름에 즐기기 좋은 8월 축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2015년 8월 축제 : 논풀 머드축제

 

이미지 출처 : https://www.flickr.com (저작권자: Hypnotica Studios Infinite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오는 8월 31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의 바람새마을 일원에서 논풀 머드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황토머드미끄럼틀과 자연물놀이장 그리고 민물고기 맨손잡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왕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 유기농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https://www.flickr.com (저작권자: Hypnotica Studios Infinite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축제가 열리는 마을새 마을은 2008년 경기도 녹색 농촌 체험마을로 선정되어, 어른들에게는 잊혔던 어린 시절 고향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도시의 찌든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3세~성인 까지 5,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물고기잡기와 트렉터 달구지 투어는 체험비용 5,000원이 추가로 듭니다.

평택 논풀 머드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축제라 생각이 드는데요. 다가오는 주말, 아이들을 데리고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2015년 8월 축제 :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

 

이미지 출처:http://www.tree-frog.co.kr/introduce.html

 

 

일산 호수공원 고양 꽃전시장에서는 8월 23일까지,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가 열립니다.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는 어른들과 아이들, 가족 모두 청개구리가 되어 마음껏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42100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 가능한 다양한 풀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만 6세 이하의 아이들을 위한 유아전용 풀장도 있어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과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42100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초등학생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인 초대형 슬라이드도 구비되어 있어 시원하고 짜릿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6,000원 (24개월 미만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tree-frog.co.kr) 에서 확인하세요.

 

[행사 내용]

- 실외 수영장 : 성인풀, 청소년풀, 워터버켓, 유수풀
- 실내 수영장 : 유아풀, 페달보트, 영아풀, 단체식당, 악기체험 등

 

 

 

2015년 8월 축제 : 춘천 호수별빛축제

 

이미지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314195

 

약 8개월 동안 열리는 (2015.05.01 ~ 2015.12.31) 춘천 호수별빛축제를 세 번째로 소개합니다. 춘천 MBC 사옥과 M광장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호수별빛축제는 '물 따라 낭만 따라 별빛 따라'라는 주제로 연인, 호반, 낭만, 빛 등의 8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blog.naver.com/chmbchb

 

 

이외에도 소망분수를 이용한 LED 분수쇼와 폭포로 시원하고도 낭만적인 시간도 보낼 수 있어요. 이 곳이 특히 좋은 점은, 다른 축제와는 달리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는 겁니다. 개장 시간은 월~목 7:30~22:00 금, 일요일 19:30~22:30 토요일 19:30~23:00이니 춘천을 방문하신다면 꼭 가보실 바랄게요.

 

 

2015년 8월 축제 :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 & 판타스틱 썸머 나이트

 

이미지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316398

 

에버랜드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가 8월 30일까지 개최됩니다. 올해 축제에서는 물 맞는 재미가 가득한 스플래쉬 퍼레이드가 새롭게 탄생함은 물론 불꽃쇼, 3D 맴핑쇼 등 야간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름을 대표하는 신규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체험기회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316398

 

썸머 스플래쉬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스플래쉬 퍼레이드가 올해는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의 장난꾸러지 친구들인 '잭(호랑이)'과 '도나(사막여우)'를 주인공으로 새워졌다고 해요. 새롭게 탄생한 잭의 스플래쉬 퍼레이드는 총 6대의 플로트와 30개의 워터캐논(물대포)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뿜는다고 하니 기대되지 않나요?

 

이미지 출처 : https://www.flickr.com (저작권자: 에버랜드,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에버랜드는 축제 시즌에 관계없이 가격은 대인 48,000원, 청소년 41,000원, 소인 38,000원으로 다양한 공연과 시간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click 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비옷과 물총은 현장에서도 구입 가능하지만 비쌀 수 있으니 미리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저작권자: luisqb,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신나는 여름축제로,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리세요.

이 외에 가볼 만한 축제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