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속초 여행] 1박 2일 강원도 속초 여행코스!(속초 가볼만한곳)

 


얼마 전 1박 2일 동안 친구들과 함께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을 하면서 가볼 만한 속초 관광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여기는 어디? 바로, '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해산물과 오징어순대 새우튀김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속초관광수산시장은 굉장히 규모가 크고 사람들로 북적북적할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코스 중에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는법 ▶ 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 15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수산시장에 갈 수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지역 특산물인 복숭아가 판매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정말 복숭아가 싱싱해 보여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강원도에 놀러 와서 먹는 복숭아는 정말 꿀맛이지요!

 


 

오징어순대와 새우튀김도 놓칠 수 없는데요~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명물인 만큼 최고입니다.

 

 

강원도 속초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손꼽히는 오징어 순대도 샀습니다!  오징어 순대는 먹을 때마다 느끼지만 씹히는 맛이 예술이에요.

 


속초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 바로 만석닭강정인데요~ 위 사진에 보이듯 핫끈한 맛, 보통 맛, 후라이드로 판매되고 있어요!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핫끈한 맛으로 닭강정을 샀는데요, 적당히 맵고 달콤하더라고요.  정말 맛있어요. 속초에 방문하신다면 꼭 드세요.  

 


관광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멍게와 산오징어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요!

 


시장 주변에 있는 맛있는 국수집을 발견해서 끼니를 해결했습니다.  매콤 새콤한 비빔냉면을 맛있게 먹은 후~

 


따끈하고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인 칼국수도 먹었어요! 가격은 5,000원인데 양도 많고 맛있어서 시장에서 구경하다가 한 그릇 가볍게 먹기에 좋아요~

 

 


맛있게 국수를 먹은 후 1박 2일 동안 필요한 용품과 식품을 사기 위해 중앙시장에 있는 농협 하나로마트에 들렀습니다.

 

 

농협 하나로마트 중앙시장점의 위치입니다! 시장에서 구경도 하고 장도 보고 식사도 해결하고!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합니다.

 

 


장을 본 후 택시를 타고 속초해수욕장 앞에 있는 펜션으로 갔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의 주차요금입니다! 1일 주차할 경우 승용차는 10,000원, 대형버스는 15,000원이에요. :)

 


1박 2일 동안 지내게 된 숙소는 속초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비치하우스'인데요~ 성수기인데 정말 싼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명 수용할 수 있는 방을 하루에 6만 원으로 이용하고 와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에어컨뿐만 아니라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바로 앞에 해수욕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해수욕장 입구에서 대형 튜브를 대여할 수 있는데요~ 한 개 대여하는 데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약간 비싼 가격이라 개인적으로 튜브를 챙겨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속초해수욕장 앞에는 회를 판매하는 음식점과 해변자연박물관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주변에 숙박시설도 잘 갖춰 있고 편의점이 4~5개 정도 있어요~

 


모래사장에 텐트를 쳐서 잠을 자는 분도 계시고 파라솔에 누워서 여유 있게 잠을 자는 분도 계셨답니다~ 해수욕장 자체가 정말 넓어서 많은 인원이 놀러 왔는데도 불편함 없이 물놀이를 즐기고 왔어요~ 물도 깨끗한 편이고 적당히 파도도 쳐서 물놀이하기에 괜찮은 해수욕장이에요!

 

첫째 날에는 중앙시장에서 장을 본 후 속초해수욕장에서 재밌게 물놀이를 한고 펜션에서 맛있는 고기를 구워 먹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둘째 날 아침에 방문한 동명항인데요~ 동명항에는 속초시 수협 동명 활어센터가 있어서 회를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회 먹을 때 강추하는 장소입니다!

 

 

속초 동명항의 풍경이에요~ 전망대도 따로 있어서 푸른 동해바다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에 방문하는 것보다 아침에 방문할 때 풍경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푸른 동해바다를 보며 마음의 여유를 갖고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제대로 힐링할 수 있습니다. 동명항에서 6분 정도 택시를 타면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는데요, 짧은 1박2일의 속초여행을 끝내려니 아쉬움이 컸습니다. 다음에 다시 와야겠어요!

 

 택시와 버스가 많은 편이라 교통도 편리하고 풍부한 먹을 거리에 아름다운 풍경까지!

1박 2일 강원도 속초여행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