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트렌드

중간고사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대학생 중간고사 완벽하게 대비하기!

개강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간고사가 성큼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좋은 학점을 받기 위해서는 과제, 수업 태도, 출석 등 기본적인 요소들도 중요하지만특히 시험도 중요하죠! 오늘은 코앞으로 다가온 중간고사에 함께 대비해봅시다!









벼락치기는 금물! 미리 준비하기!

중간고사 기간이 되면 미뤘던 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저해시키기도 합니다. 특히 고카페인의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면 고카페인 과다섭취로 인한 불안증세, 불면증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성적을 위해 중간고사 기간이 되기 전 2~3주 전에 미리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강의에 집중하기

평소 강의를 열심히 들어야 하지만, 시험 기간에 가까워져 올수록 교수님은 시험에 대한 힌트와 정보를 주실 때가 많습니다. , 고등학교 때와 비교했을 때 사교육의 영향이 적은 대학에서는 교수님에 말씀이 더욱 집중해야 합니다. 이유는 답안을 작성할 때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근거하여 작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강의 시간 집중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서술형 답변에 대비하기

, 고등학교 때와 다른 대학 시험은 답안을 서술형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생각을 묻는 문제가 많으므로 이러한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을 정리하여 논리적이고 깔끔한 답을 쓸 수 있도록 합니다.










 

주변인 도움 받기

혼자의 힘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해당 수업을 들었던 동기, 선배 등 주변인에게 시험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공부하는 시간을 단축 시켜 주기도 합니다. 시험 출제 방식 등 여러 가지 시험에 대한 정보를 얻어 그것에 맞게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같은 수업을 듣는 학우들에 따라 필기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다른 관점에서 정리된 필기를 교환하여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곧 다가올 중간고사! 공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건강을 챙겨가면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미리 중간고사에 대비해 종강 후 A+ 점수가 휘날리는 성적표를 받아보는 목표를 세우는 건 어떨까요? 대학생 여러분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