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추석연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방법

추석연휴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방법

길고 긴 추석 명절 연휴! 설레는 마음도 좋지만 언제 생길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병원이나 약국을 가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휴 기간에는 대부분 병원과 약국이 휴진하기에 급한 상황을 대비하여 의료기관 이용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19 (종합방재센터) 전화하기

119에 전화하셔서 의료기관 또는 약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1339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119로 통합 일원화되었기 때문에 혹시라도 1339로 알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앞으로 119로 문의하면 됩니다.












응급의료정보 E-GEN 기억하세요!

응급의료정보 E-GEN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일에 의료기관을 검색할 수 있다는 사실!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응급상황 대처법과 자동 심장충격기가 구비되어있는 곳들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지방자치단체), 보건소 홈페이지

연휴가 길고 긴 명절에는 대부분 지자체는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한다는 사실! 연휴 기간에 지자체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당번병원과 당번약국을 지정하고 운영을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 가요? 각 지자체에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당번병원과 당번 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갑자기 몸이 불편하거나 화상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수 있는 경우 KB손해보험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119, 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 E-GEN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