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내 건강과 피부를 위협하는 가을철 환절기, 물리치자!




내 건강과 피부를 위협하는 가을철 환절기, 물리치자!

어느새 완연한 가을 날씨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시원해진 날씨에 마냥 좋아할 수만도 없습니다. 바로 가을철 환절기 때문입니다. 심한 일교차로 인체의 적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에 관하여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환절기에는 감기 이외에도 기관지 천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 등의 알레르기 질환, 아토피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chapter 1. 위생관리

위생관리는 평소에도 필요하지만, 환절기에는 특히 철저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씻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chapter 2. 수분보습

가을의 심한 일교차는 우리 피부의 피지선과 땀샘의 기능을 악화시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는 지방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게 되고 땀도 줄어듭니다. 거기에다가 건조한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수시로 물을 마셔주고, 너무 잦은 목욕이나 때수건 사용을 피하며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로션을 사용합니다.









chapter 3. 습도조절

공기가 건조하다면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도 건조해져 제 기능을 못 하거나 바이러스나 세균, 먼지 등에 대해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실내의 습도를 높여 건조한 날씨를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가습기를 활용하여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집안 곳곳에 젖은 빨래나 수건을 널어놓음으로써 간단한 방법으로도 습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KB加 더해주는 보장보험바로가 Click


이외에도 심한 일교차에 대비하기 위하여 외출 시 겉옷을 챙기고, 제철 과일을 섭취해 비타민을 보충해주거나, 예방접종을 하여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조금만 신경 써서 예방한다면 큰 병을 물리칠 수 있는 사실! 조금 번거롭고 귀찮더라도 우리 모두 건강을 위해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