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B손해보험 서포터즈 '별빛누리' 워크샵을 다녀오다!

KB손해보험 서포터즈 11기 별빛누리 워크샵 Story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별빛누리는 8 11일부터 12일까지, 1 2일로 뜻깊은 활동들로 채워진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이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을 만나 ‘여행자 보험’을 주제로 캠페인과 이벤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이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덕분에 저희 또한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이 끝난 후 멤버 간 친목을 더 돈독히 다지고, 서로에 대해 더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도 제대로! 노는 것도 화끈하게! 한 여름 뜨거웠던 별빛누리 워크샵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모두가 함께한 볓빛누리 캠페인 활동

을왕리 해수욕장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숙소로 예약해둔 펜션에 도착했습니다.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상품 상태를 확인하고 미리 만들어둔 폼 보드를 다시 한 번 점검했습니다. 그 후활동을 어떻게 진행할지, 어떤 방식으로 상품을 증정할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최종적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럼, 어떤 방식으로 활동을 진행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폼 보드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야 많은 분들이 거부감 없이 참여해주실지 많은 고민을 하며 제작한 결과물이었습니다. 휴가철과 KB손해보험의 접점이 무엇일까를 고민해보다가, '여행자보험'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답을 맞혀주시는 분들에게 +,- 오차에 따라 각각 다른 상품을 증정하였습니다. 장난감 물총, 아이스 팩, 핸드폰 방수 팩 세 가지 상품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의 중심 내용은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이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여행자보험의 필요성과 다양한 혜택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여행자보험은 생각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유사시를 완벽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나의 보험료는 얼마일까요?"에는 시민분들이 자신의 성별, 연령대, 여행자보험 선택 옵션을 선택하고 2 3 국내 여행 기준, 자신의 여행자 보험료를 맞히도록 구성했습니다. 과연 2 3일 국내 여행 기준, 여행자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정답은 “최대 3,000원을 초과하지 않는다”였습니다. 어떤 옵션을 선택하시더라도, 어떤 연령대라도 최대 3,000원을 넘지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캠페인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거부감을 가지시면 어떻게 하지?” 라는 고민과는 다르게 정말 많은 분이 스스럼없이 먼저 다가와 참여해주셨습니다. 인스타그램 폼 보드와 함께 가족 단위로 사진도 찍으시고, 친구와 함께 오셔서 보험료를 맞히시기도 했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행사 진행 방법과 여행자보험에 대해 설명하는 서포터즈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뜨거운 참여 열기! 보험료를 맞히실 때는 구성원들끼리 의논을 하시기도 하고, 서로 다른 의견을 제시하는 등 즐거운 광경이 연출되었습니다. 활동을 진행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많은 분이 여행자 보험료를 너무 높이 생각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정답을 맞히시며 말씀한 여행자 보험료는 최대 10만 원, 최소 1만 원 등의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생글생글 웃는 모습으로 많은 분에게 여행자보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밝은 서포터즈원들의 이미지 덕분에 더 많은 참여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상품 또한 여름 피서객분들에게 필요한 실속형 상품들을 많이 준비한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천 원이라는 가격을 3번 안에 맞히신 분들에게는 무려 방수 팩! 즐거워하시는 모습 보니 저희가 더 행복했답니다.













드디어 활동을 마치고 단체 샷! 서포터즈 전원이 참여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였던 만큼 저희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분의 행사 참여 덕분에 저희도 힘든 줄 모르고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저녁에는 워크샵의 꽃, 저녁 식사 타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서포터즈들이 솜씨를 발휘하여 해물탕도 끓이고, 고기도 아주 맛있게 구웠습니다. 이번 서포터즈원들은 요리까지 잘한다는 사실! 활동을 성공적으로 끝마친 다음이라 그런지 모두 얼굴에 밝은 미소를 띠고 저녁 식사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저녁 식사에는 연아 등신대와 함께했답니다!













1 2일 뜨겁고 즐거웠던 워크샵

여름밤이 긴 만큼, 별빛누리도 즐거운 밤을 길게 길게 보냈습니다. 숙소로 다시 들어와서 진솔한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서로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활동에 대한 리뷰도 하면서 앞으로 활동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에 대한 간단한 계획도 세웠답니다. 이제 떠나야 할 시간! 뒷정리를 모두 마치고 펜션에서 체크아웃했습니다. 워크샵에서의 마지막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너무 즐거웠고 행복했던 순간들을 뒤로 한 채 다시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돌아와 맛있는 점심을 먹고 별빛누리 워크샵은 마무리되었습니다. 1 2일의 뜨겁고 즐거웠던 워크샵, 이번 워크샵을 통해 많은 시민분과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별빛누리 모두가 행복했습니다.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만들어 너무 기뻤습니다.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11기 별빛누리 워크샵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주신 많은 시민분에게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