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대학 MT 장소 추천] MT, 이제는 골라 가자!



이제 곧 시작될 MT 시즌!

MT Membership Training의 약자로, 단체의 구성원끼리 단합과 친목을 도모하여 유대감 있는 조직을 이끌어가기 위한 활동인데요. ·후배 간의 진솔한 대화와 재미있는 활동 프로그램까지 있어 대학 새내기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행사입니다. 학과 MT뿐만 아니라 동아리 MT, 각종 소모임 MT까지 떠나는 그룹도 가지각색! 대학 생활의 상징인 MT, 신입생들과 떠나야 하는데 어디로 떠나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기 좋은 MT 장소를 모아 보았습니다! :)




 

가평 : 부담없이 떠나는 MT 장소 넘버 원

MT 장소를 정할 때면 늘 가장 먼저 거론되는 가평. 가평의 최대 장점은 위치와 교통편인데요.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지하철 경춘선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거기에 산 좋고 물까지 좋으니 대학생들의 MT 장소로 제격입니다. 많은 사람이 MT를 위해 찾다 보니 적은 인원부터 대규모의 인원까지 머물 수 있는 다양한 숙박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변의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등의 관광지도 가평을 더욱 매력 있게 만드는 조건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topflip,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강촌 : 조금은 색다른 MT를 즐기고 싶다면?

지하철 경춘선을 타고 가평에서 더 가면 만날 수 있는 강촌역. 같은 춘천이지만 강촌을 즐기는 방법은 가평과 대성리와는 조금 다릅니다. 강촌랜드, 서바이벌 게임, 레일바이크 등의 활동적인 야외 프로그램이 강촌을 대표하는 즐길 거리이기 때문인데요. 야외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간의 친목감이나 유대감 등을 쌓고 더욱 친해질 계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각종 소셜커머스에서 입장권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부담도 적은데요. 조금은 색다른 MT를 원한다면 강촌 어떠세요?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n23club,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강화도 : 가볼 곳이 많아요

강화도는 인천에 위치해있지만 서울과 멀지 않아 많은 MT 족이 찾는 MT 명소인데요. 저희 K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인희소성도 이번에 1 2일 워크샵을 강화도로 다녀왔습니다. :) 섬이다 보니 앞서 소개해드린 MT 장소보다는 접근성 부분에서 조금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화도는 곳곳에 유적지와 관광지가 많아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조금 더 스토리 있는 MT를 떠나고 싶으시다면 강화도는 참 매력적인 MT 장소입니다.

 



 

 

 대부도 : 섬 특유의 매력이 넘치는 곳

섬에서 섬으로 연결된 세 개의 섬 대부도는 시화방조제로 연결되어 섬이 아닌 육지가 되었는데요. 섬 특유의 멋과 낭만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많은 MT 족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도의 해솔길과 낙조 전망대의 전경은 대부도를 사시사철 인기 여행지로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자가용이나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조금 불편하지만, 대부도 특유의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전경은 항상 그만한 값어치를 해주고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JerzyGorecki,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대성리 : 대성리, 아직도 안 가봤니?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본다는 대성리 MT . MT 촌이라는 별칭이 붙은 것처럼 대학생 MT의 가장 대표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경춘선을 타고 대성리역에서 하차하면 되니 접근성이 좋은데요. 민박부터 펜션,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숙박시설이 존재하니만큼 전화로 연락드려 가격을 흥정할 수도 있습니다. 대성리의 맑은 물과 푸른 공기. 오랜 시간 동안 대학생들에게 사랑받아온 이유가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