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일본 여행] 하카타에서 구마모토성 가기!



 

하카타역에서 구마모토역을 가기 위해서는 신칸센을 이용해야 합니다. 신칸센이란 우리나라의 KTX와 같은 고속철도 인데요. 가장 빠른 신칸센의 경우 시속 320km정도라고 합니다!.최초의 신칸센이 1964년에 개통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열차가 얼마나 빨리 발전했는지 알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오후 5시 30분에 귀국 비행기에 올라야 했기 때문에 아침 일찍 출발하고 오후에 돌아오는 일정을 선택했습니다. 하카타에서 구마모토까지 38분만에 도착하다니 정말 빠릅니다. 신칸센도 북큐슈 레일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것과 달리 신칸센 전용 안내 센터로 가야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아무데나 들어갔다가 줄까지 스고 기다렸지만 다른 곳으로 가라는 직원의 말을 듣고 적잖게 당황했습니다. 그러니 꼭 신칸센 전용 안내 센터로 가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약 40분 동안 신칸센을 이용하면 구마모토에 도착하는데요! 아쉽게도 구마모토 역에서 구마모토 성이 가깝진 않습니다. 노면 전차를 이용해야 되는데요. 사진과 같은 안내소로 가서 1일 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구마모토 성만 다녀온다면 매번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좋지만 구마모토 지역의 아소산과 같은 유명한 관광지도 다녀오려면 1일 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욱 효육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안내소에서 1일 승차권을 구매하면 사진과 같은 승차권을 발급해 줍니다. 1인당 700엔인데요. 노면 전차 한번 타는데 150엔이니까 여러 차례 버스 혹은 전차를 이용한다면 당연히 1일 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사용법은 우측 사진에서 본인이 이용하는 날의 날짜를 동전을 이용해서 긁은 뒤에 사용하면 됩니다. 하차시에 기사분께 보여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좌측의 사진에 곰 캐릭터가 있는데요. 구마모토곰이라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래서 구마모토 지역을 이동하면 곳곳에 구마모토곰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정말 잘 만들어서 보면 반갑고 하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1일 승차권을 구매한 뒤에 이제 구마모토성을 가기 위한 전차를 타러 가야합니다.  출구는 동구와 서구 2개 있는데요! 이 중에서 서구가 아닌 동구 방향으로 나가야 합니다. 서구로 나가시면 안됩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동구 방향으로 나가다 보면 사진과 같은 간판과 에스컬레이터가 나오는데요. 아래 방향으로 내려간 뒤에 나오는 길을 쭉 따라가면 외부로 이어집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동구 방향으로 나오시면 바로 정면으로 두 가지 방향의  전차가 나오는데요. 이중 A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B선도 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A선을 이용했으니 불안하시다면 A선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뒷문으로 승차하신 뒤에 내릴 때 1일 승차권을 보여주면 된답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약 10분 정도 전차를 타고 이동하면 구마모토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안내 화면을 보면 역 이름이 나오는데요. 역 이름이 일본어라 어렵다면 10번을 기억하세요! 10번 역에서 내리면 구마모토성이 바로 보인답니다. 중간에 8번 9번 역에서 사람들이 많이 하차하는데, 여기는 시내라서 내리는 거니 주의하세요! 물론 8,9번 역에서도 갈 수 있지만 꽤 많은 거리를 걸어야하니 10번으로 가는게 낫겠죠?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구마모토성 역에서 내리면 바로 뒤에 사진과 같은 장소가 나오는데요. 성 앞에 물길을 만드는 것이 일본 성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물이 있을 경우 침략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말 영리하죠?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사진은 '이다마루고카이 야구라'인데요. '야구라'란 쉽게 생각하면 망루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야구라에 들어가면 성 밖에 훤히 잘 보여서 적의 침입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겠더라구요. 안에서 외부로 공격할 수 있도록 창문이 만들어져 있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사진은 바로 구마모토성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천수각' 인데요. 좌측의 큰 것이 대천수각이고, 우측의 작은 것이 소천수각이라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두 천수각이 연결되어 있어서, 소천수각으로 들어가서 소천수각 내부를 관람하면 자연스럽게 대천수각의 내부로 연결되어 천수각의 꼭대기에 이르게 됩니다. 구마모토성은 은행나무성이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한데요. 임진왜란에 참전한 기요마사가 만든 성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일본의 3대 성으로 불릴만큼 그 규모도 상당해서 관광객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본인 촬영

 


대천수각의 꼭대기에 올라가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약 6층 건물 높이의 대천수각 곡대기에서 바라본 구마모토 지역 전경은 아름다웠습니다. 얼핏 바라보면 서울의 풍경과 큰 차이가 없지만 자세히 바라보면 일본 특유의 느낌이 나는 건물들이 있어서 정말 아름다웠답니다. 지금까지 하카타 역에서 구마모토 가는 법과 구마모토성의 사진을 짧게 보았는데요. 구마모토성 관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