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2015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KB손해보험이 지난 9일, 한국표준협회 2015 한국 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5 한국서비스대상은 고객을 소중히 여기는 정신으로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 품질 혁신활동을 전개해 성과를 이룬 기업ㆍ기관ㆍ단체ㆍ개인을 발굴하여 포상하는 매우 뜻 깊은 행사입니다.

 

 

 

 

 

 

이번 금번 수상은 KB손해보험이 창립 56주년을 기하여 사명을 변경하고 "제2의 창업"을 시작하는 자세로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기에 회사 서비스와 경영 시스템 전반의 우수성을 인증받은 첫 번째 수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KB손해보험은 2006년 능률협회 주관 한국경영대상 혁신경영부문 대상 수상, 2011년 생산성본부 국가생산성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올해 한국표준협회에서도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업계에서 삼성화재 다음으로 공신력 있는 대외 3대 기관에서 모두 인증을 획득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시상식에서 KB손해보험은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라는 비전을 지향하며 국민의 평생 희망을 설계하는 보험회사로서 고객의 미래를 함께 준비하고 설계해 나가는 100년 기업으로 도약 중에 있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KB손해보험은 1988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플라자를 열었고, 1996년에는 역시 최초로 긴급출동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최초라는 타이틀 보다는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했기에 가능했던 일들입니다.

 

 

 

 

 

 

 

KB손해보험의 고객지향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

 

 

KB손해보험은 고객지향의 핵심가치 실현을 통해 고객선호도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보험상품의 경우 차별화된 신상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경쟁상품 간 비교와 연령대별 선호도 분석 등을 통해 고객 관점의 신상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보험 사각지대에 놓인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신상품
-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고령자ㆍ유병력자를 고려한 신상품
- 부모를 가진 자녀의 입장을 고려하는 신상품

 

 

 

이러한 신상품 등을 중점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관점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혁신 활동과 서비스 품질향상 활동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의 시각에 기반해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관점으로 지속적으로 재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령자와 청각장애인, 외국인 등의 고객 상담 전담조직도 신설하여 누구나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