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부모님보험]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보험 선물 어떠세요? (부모님선물 /부모님보험)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사례]

38세 이씨는 외동아들로 부모님께 매달 용돈을 드리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부모님 수입이 없어 매달 생활비로 드리는 용돈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걱정인 것은 혹여 이씨가 부담스러워 하지는 않을까 부모님께서 아프셔도 병원에 가시는 것을 꺼려하시는 것입니다. 병원에 가보시라고 몇 차례 말씀 드려도 괜찮으시다는 부모님, 혹시나 증상이 더욱 나빠질까 걱정입니다.

 

 

 

최근 뉴스 등 언론보도에서 쉽게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인구의 고령화는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100세 시대라고 할만큼 의료기술도 발달했으며, 50~60대는 이제 고령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의료비를 지출하는 기간도 늘어났다고 볼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수입이 적은 노년계층과 그 자녀들에게는 의료비 부담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흔히 보험을 가입하면 되지 않느냐고 할 수 있겠지만, 지병이나 고령으로 인하여 보험을 가입하기도 전에 지레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령 사회의 분위기에 따라 보험사들의 실버상품이 많이 개발되고 있고 가입조건도 많이 완화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보험 가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보건산업진흥원

 

 


한국 보건산업 진흥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평생 의료비의 절반을 65세 이후에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하지만 65세 이상의 계층에서는 수입이 없거나 수입이 적을 수 밖에 없는데 반해 의료비의 지출 부담은 늘어나게 되고 이는 자녀들에게도 영향을 주게 되어 해당 계층의 병원치료는 매우 소극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오히려 병을 더욱 키우게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pixabay.com (저작권자: Maddox74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특히 부모님 세대의 경우 과거 실손의료비 보험이 출시되기 전이기 때문에 현재의 실손의료비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진단비나 수술비 등이 모두 포함된 종합보험도 필요하겠지만 우선적으로는 기본적으로 병원 입원과 통원, 처방조제에 대한 보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는 경우 병원비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병원치료를 받을 수 있고 그에 따라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실손의료비 보장만 든든하게! LIG노후실손의료비 보장보험
http://www.lig.co.kr/CG306040001.lig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의료기술이 많이 발전하였지만 의료비의 부담으로 제때 치료를 하지 못하게 되면 오히려 더욱 큰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곧 돌아오는 어버이날, 노후 실손의료비 보험으로 부모님의 의료비는 물론 마음의 부담을 줄여드리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