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치아보험 필요성] 치아보험 꼭 필요한가요? (치아보험 추천)

 

이미지 출처: http://pixabay.com (저작권자: succo ,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사례]

평소 구강관리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던 직장인 황씨는 얼마 전부터 충치가 생긴 것 처럼 치통을 느끼지만 2~3일 좋지 않다가 이내 괜찮아져 치과 치료를 미루다 최근 통증이 심해져 뒤늦게 치과를 찾았으나 충치 상태가 많이 나빠졌습니다. 간단한 치료로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을 참았다가 상태를 악화시키게 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위의 사례에 공감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치아 통증은 언제나 그렇듯 며칠 동안 굉장히 힘들게 하면서도 또 며칠 동안은 언제 그랬냐는 듯 편안해지곤 합니다. 이러한 사이클이 반복되면서 많은 분들이 치과치료를 미루게 되어 상태가 점점 나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치아보험 꼭 필요한가요?

 

누구나 예방을 철저히 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 서둘러 치료를 받는다면 치아보험이라는 상품이 나오지 않았을 겁니다. 흔히 얘기하는 치과 공포증이라는 것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망설이는 치과치료

 

치과치료는 다른 의료비에 비해 국민건강보험 적용부분이 적어 본인 부담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과치료를 미루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치료비 걱정입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 많다보니 치과치료를 받으러 갔다가 예상치 못한 큰 금액이 발생 할 것 같다는 우려로 치료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높은 본인 부담율의 치과치료

 

치아보험은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치과치료 비용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특히 치아보험에서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치료 비용이 비교적 높은편이고 일부 보철의 경우 치료 대상이 다수인 경우가 많아 비용 측면에서 매우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충치치료에서 큰돈 드는 보철치료까지 보장하는 LIG튼튼이건강보험 알아보기

http://www.lig.co.kr/CG302130001.lig

 

 

 

이미지 출처 : http://photodune.net

 

 

이 밖에도 치아보험을 통해 보철치료는 물론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충치치료에 대해서도 충전치료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이 있다고 안심하는 것 보다는 6개월을 간격의 정기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