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

아이패드 100% 활용하기, 아이패드2 필수 어플


큼지막한 화면과 빠른 속도로 게임기와 플레이어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이패드.
그렇다고 게임과 플레이어로만 즐기기에는 너무나도 비싼 기계덩어리죠. 
아직도 아이패드를 게임기와 플레이어로만 이용하시는 분들께 전해드리는 아이패드 필수 어플 5가지!

1. 동영상을 패드에 저장해서 인터넷 연결 없이도~! METEORIC


전 와이파이 전용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갑자기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으면 핫스팟을 키던가 꼭 인터넷이 되는 곳을 찾아서 이용을 하는데요, 이 어플은 모든 포털의 동영상을 아이패드에 다운을 받고 인터넷 이용없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원하시는 포털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검색! 
이번에 LIG손해보험에서 큰 히트를 친 '된다댄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동영상들이 유투브에 올라와 있었는데요, 그 중 하나를 선택해서 클릭! 
어플 내 오른쪽 상단을 보면 다운받는 아이콘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URL이 나오고 파일명 저장이 나오는데요, URL은 그대로 다음을 누르고 파일명은 꼭 영문으로 바꾼 후 뒤에 확장자를 mp4로 바꿔야 동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그럼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이용없이 어플 내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되요~ 유투브 말고도 다음팟 네이버 동영상 등 다양한 동영상이 지원이 된다는게 장점!

2. 에버노트에서 작정하고 만든 skitch



전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이용하는 에버노트. 클라우드 노트라는 개념으로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게 다가왔는데요, 이번에는에버노트에서 작정하고 skitch 라는 어플을 내놓았습니다.
그 동안 에버노트에서 지원이 안됐던 핸드라이팅 기능과 지도 인터넷 등의 화면을 그대로 캡쳐해서 바로 주석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첫 화면에 나와있듯이 웹, 지도, 스크린샷, 사진, 빈화면 기능을 제공합니다.



웹을 눌러서 LIGSTORY에 접속. 왼쪽 상단에 카메라 화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바로 편집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 색상 변경은 기본이며 화살표 등과 같이 다양한 기능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핸드라이팅과 텍스트 기능까지 추가가 되어서 에버노트에 없었던 기능들이 보완이 되었는데요, SKITCH에서 작성한 문서를 바로 에버노트로 변해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에버노트와의 호완성까지 뛰어난 완소 어플!!


3. 무료 PDF 주석 기능의 최고봉! neu. Annotate PDF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특성상 PDF 파일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 중 주석 달기나 뷰어 기능이 합쳐진 어플들 중 괜찮은 어플들은 유료거나 광고가 달린 어플들이 대부분. 그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광고도 없고 있을 기능은 다 있으면서도 무료인 어플인데요,



도형 그리기, 사진 첨부하기 기능은 물론 스티커 기능까지 있는 아주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는 어플인데요,
글자색 변경과 타 어플과 연동까지.. 유료라고 해도 당장 사고 싶은 어플인데 광고 없는 무료 어플이니 아직 PDF 주석 어플이 없으신 분들께 강추 드리는 PDF 어플 입니다.

4. 일정관리는 어플 하나로! My Notebook!


아이패드를 이용하면서 플래너를 이용하는 빈도가 조금씩 줄어들고 서서히 아이패드로 일정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수 많은 어플들 중 모든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어플이 하나 있습니다. My notebook 이라는 어플 이름처럼 핸드라이팅 기능이며 캘린더와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동까지!
 



큰 메모장 기능은 물론, 다양한 색과 펜 기능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구글캘린더와 연동이 되어 구글캘린더에 작성을 하면 자동적으로 이 어플에도 스케줄이 생긴다는 점이죠~ 이 외에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연결 등.. 가격은 3.99$ 인데 그 돈이 하나도 안아깝다고 생각이 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메모 어플이나 마땅한 일정관리 어플이 없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리는 일정관리 어플입니다.

5. 아이패드 무료 PPT 뷰어 - SILDESHARK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큰 골치거리 중 하나가 PPT 뷰어가 마땅히 없어서 PDF로 변환을 해서 이용한다는 점이죠. 물론 유료로는 좋은 어플이 있긴 하지만 가격대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쉽사리 구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마침 눈에 띄는 좋은 PPT 뷰어 어플을 발견했으니.... 바로 슬라이드샤크 라는 어플입니다.   http://www.slideshark.com 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 후 서버에 PPT를 업로드 한 후 연동이 되어 사용을 하는 어플인데요,



가끔 업로드 하고 다운로드 하는게 귀찮을 때도 있지만, 애니메이션 기능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무료 치고는 아주 괜찮은 어플이라 볼 수 있습니다. PDF로 따로 변환을 안해도 되고 인쇄비 까지 절약이 되니...1석 2조겠죠..?

이 외에도 교육 어플이라던지 다양한 어플들을 사용하면 값비싼 게임기나 플레이어가 아닌 정말 유용한 아이패드가 될거 같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