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보도기사

KB손해보험, 전통시장에 기초소방시설 기증




22, 강원도청에서 전통시장 기초소방시설 기증식 개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개최로 관광객 급증 예상되는 전통시장 내 안전망 확충

 

   


KB손해보험(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 22, 강원도청을 찾아 전통시장의 화재 위험을 예방하고 안전망을 확충하고자 기초소방시설 기증식을 진행했다.


다가오는 2018 2, 세계적인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맞이해 강원도에는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에 대비, 안전하게 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초소방시설 확충이 필요했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사로서 화재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 대기업과 중소상인 간 상생 협력을 추구하고자 강원도내 전통시장에 기초소방시설을 지원하게 된 것이다.


이 날 기증식에는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와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 서상건 강원상인 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KB손해보험이 강원도에 기증한 기초소방시설은 소화기 및 거치대 600여 개로 강원도 소재 40개 전통시장 내에 배포 및 설치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전영산 상무는 "손해보험사로서 강원도 전통시장 내 위험 예방 시설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도청과 협력해 전통시장 환경 개선에 일조할 수 있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강원도를 찾은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2015년 강남구청, 강남소방서와의 '기초소방시설 지원사업'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소규모 공연장 내 기초소방시설을 설치하고 금번 행사까지 추진하는 등, 손해보험사로서 화재 위험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