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IWi도 했다! 마네킹 챌린지 제작기




여러분은 마네킹 챌린지(Mannequin Challenge) 영상을 아시나요? 요즘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마네킹 챌린지는 미국에서 시작된 동영상 트렌드입니다. 영상이 녹화되는 동안 등장하는 모든 사람들이 얼음이 되어 부동자세를 취하고 카메라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인형처럼 가만히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KB손해보험의 서포터즈 KIWi가 직접 마네킹 챌린지로 영상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마네킹 챌린지 현장을 소개하겠습니다.

 









단순 보조 출연으로만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메인 모델이었던 서포터즈들! 영상 속에서 서로가 취할 포즈들을 구상하느라 정신 없었지만 매우 흥미로운 작업이었습니다. 촬영 전 영상에 등장할 소품들과 배경도 꾸몄습니다.

 











그런데 사진 속에 쓰여 있는 17.3%는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 정답은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영상 보러 가기 http://bit.ly/2mhWSQS

 











서포터즈 3명이 각자 모션을 취하고 있습니다. 마네킹 챌린지 영상은 보통 원테이크 방식으로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여러 장면을 찍을 때에는 카메라에 찍히지 않도록 재빠르게 다음 장소로 이동해야 합니다. 동선을 맞춰가며 연습을 해보고 본격적으로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가만히 포즈를 취하고 있으면 영상을 찍어주는 분이 차례로 촬영이 들어갑니다.

 











찍은 영상을 확인하며 카메라 안에 담겨 있는 모습이 어색하기도,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마네킹처럼 부동의 자세를 취해야 했기에 눈이 시려워 인공눈물까지 넣으며 촬영에 임했습니다. 다시금 배우들의 대단함을 느끼던 순간이었습니다. 마네킹 챌린지의 주인공이 되어 매우 즐겁고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KB매직카다이렉트를 소개할 수 있는 영상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결과물에 늘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정말 뿌듯한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