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B손해보험 서포터즈 ‘KIWi'가 워크샵을 다녀왔어요!





KB손해보험 서포터즈 KIWi 2 2일부터 3일까지 가평 자라섬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가평은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이 위치하여, 대학생 MT나 가족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가평의 여러 겨울축제장소 중에서도, 저희는 얼음낚시로 가장 핫한 자라섬에 방문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위치적 특성 상 직접 차를 운전하여 찾아오는 방문객이 많다는 점을 겨냥하여, ‘자동차 보험에 대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저렴한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절차로 각광받는다이렉트 보험을 소개하며 간단한 설문조사도 함께한 덕분에, 시민들의 니즈도 직접 들을 수 있었답니다! 알찬 홍보 활동과 끈끈한 친목을 다지고 온 서포터즈의 자라섬 방문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서포터즈는 용산역에서 ITX를 타고 가평역에 도착했습니다. 영하 15도의 한파 속에서도, 홍보 활동에 필요한 판넬과 시민들에게 드릴 선물을 양손에 가득 들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홍보 활동 장소로 떠나기 전, 다함께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에서 열정과 에너지가 느껴졌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자라섬 씽씽 페스티벌현장입니다. 평일인데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저희 서포터즈도 들뜬 마음으로 여러 인증샷을 남겼답니다.

 










사진 속에서 서포터즈 손에 들려있는 것은, 워크샵을 가기 전에 저희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포장한 선물 꾸러미랍니다. 추운 날씨지만 즐거운 여행 보내시라고 맛있는 간식과 핫팩을 넣어 포장했습니다. 시민들이 오랫동안 기억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판넬 속의 내용도 작게 인쇄하여 포장봉투 속에 넣었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KB손해보험을 알리는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얼음낚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다가가 양해를 구하고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귀찮아하시면 어떡하지하고 걱정했던 바와 달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귀 기울여 들어주셔서 저희도 즐거운 마음으로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진지한 모습과 밝은 표정으로 한 분씩 정성을 다해 대하다 보니, 어느새 행사장 안의 모든 분들에게 홍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홍보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저희들은 시민들에게 직접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덕분에 KB매직카다이렉트 보험의 어느 면이 시민들에게 가장 끌리는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선물 꾸러미를 안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희도 마음이 훈훈해졌답니다. 특히 KB손해보험의 SNS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에게 선물을 덤으로 드린다고 말씀드렸더니, 많은 분들이 금새 스마트폰을 꺼내셨습니다. 이 모습을 보며 저희들 뿐 아니라 시민들도 다함께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홍보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서포터즈는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점검 및 차후 계획에 대한 회의를 했습니다. 회의를 마치고 난 뒤에는, 그릴에 고기를 구워먹거나 직접 요리를 해먹으며 서포터즈 간의 단합시간을 보냈습니다. 맛있는 음식들과 좋은 사람들이 함께해서인지, 저희 서포터즈는 밤늦게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대화를 나눴답니다.

 











둘째 날, 숙소를 정리하며 전날 조사한 설문결과를 집계했습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KB매직카다이렉트의 장점 중 가장 끌리는 요소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위는 30표를 얻은간편한 가입절차’, 2위는 28표를 얻은신속한 서비스’, 3위는 19표를 얻은저렴한 보험료가 차지했습니다. 시민들의 값진 참여로 얻어낸 결과인 만큼, 서포터즈는 판넬을 소중하게 챙겨서 돌아갔답니다. 이번 워크샵 덕분에 더욱 단단해진 KIWi! 앞으로의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도 기대해주세요!














워크샵에서 있었던 즐겁고 유쾌했던 추억들이 오래오래 남도록 짧은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그날의  생생한 분위기를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영상을 함께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