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세상에 이런 보험이! 세계의 이색 보험들





미래에 예측할 없는 재난이나 사고의 위험에 대비하고자 생긴 것이 보험입니다. 보험을 생각하면 크게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세부적으로는 자동차보험, 연금(저축)보험, 여행보험, 등과 같은 수많은 보험 분야들이 생각할 있습니다. 세계가 나날이 발전해가면서 보험의 종류도 다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보험들 이외에도 놀랄만한 이색적인 보험들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러한 이색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키퍼슨 보험

 

키퍼슨 보험이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있는 보험이지만, 해외 스타들에게는 일반화되어있는 보험입니다. 특정 부위에 대한 신체보험을 말합니다.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들은 그들의 신체가 바로 재산이라고 생각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퍼슨 보험의 경우, 보험료 산정 방식이 특이합니다. 보험금과 보험료가 미리 정해져 있는 일반적인 보험과 달리 특정 신체 부위에 대한 보험은 계약자가 보험금을 정하면 보험회사가 그에 맞게 보험료를 산정하는 방식입니다. 특정 유명인이 신체에 손상을 입었을 경우 천문학적인 보험금을 받을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주기적으로 엄청난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어떠한 유명인들은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기도 합니다그렇다면 과연 누가 키퍼슨 보험에 가입했을까요? 해외에서 축구선수의 경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9,600파운드, 데이비드 베컴은 7백만 달러 상당의 다리보험에 가입했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의 경우, 머라이어 캐리는 질레트사가 뽑은다리의 여신상 수상한 이후, 10 달러의 다리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 경우, 뮤지컬배우이자 가수인 바다는 10 원의 목소리 보험, 걸스데이 유라는 5 상당의 다리 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UFO 납치 보험

 

보험의 이름을 듣는 순간, 가장 놀랄만한 보험입니다. UFO보험은 UFO 납치될 경우를 대비해 탄생했습니다.  보험을 처음 선보인 곳은 UFO 대한 목격담이 미국에서 자주 발생하던 1988년 미국 플로리다입니다. '세인트 로렌스 에이전시'라는 보험 대리점에서 'UFO 납치 보험 출시하였습니다. 보험은 UFO 납치되었을 때 보상의 유형도 특이합니다. 지급되는 보험금은 최고 1,000 달러로, 19.95달러를 종신 납입하는 형태로 지급해줍니다. 외계인의 아기를 임신한 경우 2,000 달러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있습니다. 누가 이런 말도 되는 보험에 가입했냐고 생각을 하실 있습니다. 그러나 1988년에 출시한 지금까지 'UFO 납치보험' 가입 건수는 2 여건 넘어선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존재한다고 증명되지도 않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낭비라고 생각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연예인들과 하버드대학의 유명 교수도 보험에 가입을 했으며, 실제 보험금을 지급한 사례가 2이나 있다고 합니다.

 











. 드론 보험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바뀌어 가면서, 보험들도 다변화되고 있는 , 그중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무인 비행체드론 대해 보장해 주는드론 보험입니다. 보험은 드론으로 타인이나 시설 등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생기는 배상책임뿐만 아니라 기체 자체에 대한 파손도 보상받을 있습니다. 2015 10월에 해외에서 처음 등장한 드론 보험은 국내에서도 등장하였는데요. 한국 드론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278억원이상 파급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성장해가는 드론 산업에 힘입어, 우리나라에서도 보험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KB손해보험에서도 지난해 7 11일에 영업배상책임보험의 특약형태로 드론 배상을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하였고, 드론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가입 대상입니다. 시장에 나온 만에 가입 건수가 100건을 넘어설 만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드론 보험의 여파로 인해 젊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전동 휠이나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의 보험 역시 생기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늘어나는 반려견에 대한 반려견 보험, 홀인원을 축하하는 홀인원 보험, 천재지변 등으로 무덤 비석이 손상을 입으면, 이를 보상해주는 무덤 보험, 그리고 사스보험, 트라우마 보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색보험은 가입자의 보장 범위를 넓혀주는 면에서는 긍정적이지만, 경솔하게 가입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입 조건이나 보상 범위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