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희망봉사릴레이] 구리 위스타트(We Start) 공부방에서 함께한 에코백 만들기



 

We start와 함께한 KB손해보험

구리 수택동에 있는 위스타트(We start) 구리 마을 공부방 아이들과 KB손해보험이 함께하였습니다위스타트(We start) 단체는 사회에 소외된 아이들이 뒤처지지 않고 공동 출발선에서 미래의 희망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KB손해보험도 뜻깊은 활동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기쁨을 더하기 위해 KB임직원 가족들과 공부방 친구들이 함께 에코백에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이인오 IT본부장님은 활동에 앞서 간단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오랫동안 위스타트(We start) 구리 마을에 자원봉사를 해온 KB임직원들은 아이들과 반갑게 인사를 하고 안부를 물으며 함께 자리에 앉았습니다. 이날 완성된 에코백은 바자회에서 판매되어 기부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 본격적인 에코백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무늬가 없는 가방을 나눠 받고 무엇을 그려 넣을지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완성도 있는 에코백을 위해 각자 핸드폰으로 마음에 드는 도안을 신중히 결정하는 모습이 열정적이었습니다.

 

 










알파벳을 어떻게 하면 입체적으로 그릴지, 어떤 색으로 칠할지에 대한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KB임직원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또한, 그림 선택을 망설이는 KB임직원에게 아이들은 그림 선택을 도와주었습니다. 서로가 함께하는 시간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그마한 손으로 사뭇 진지하게 임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엽고 자랑스러웠습니다. KB임직원들도 이에 질세라 오랜만에 사인펜을 들고 어릴 적 그림 실력을 에코백에 담았습니다. 아무 무늬 없던 밋밋한 에코백에 선이 생기고 색이 더해지는 모습에 모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임했습니다.

 








 

 

 

KB서포터즈 별빛누리도 같이 참여하여 그림 실력을 뽐냈습니다. 각자의 능력을 발휘하여 그린 에코백! 완벽한 그림은 아니지만 정성껏 그려내어 나눔을 실천한 것에 대한 가치가 더해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