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가을철 단풍 구경하기 딱! 좋은 국내여행지




단풍 구경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알록달록 단풍이 가득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올해 첫 단풍잎은 다소 늦어질 것이라는 기상청의 발표가 있었는데요! 11월 초까지 약 한 달 이상을 전국에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풍 구경하기 딱! 좋은 전국 단풍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leegongwon,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속초 설악산

단풍 절정기 예상 기간: 2016 10 19


단풍잎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설악산! 여러 가지 다양한 코스가 있는 설악산은 천불동 계곡 탐방로와 백담사에서 영시암을 거쳐 수렴동대피소까지 이어지는 단풍 명소로 손꼽힙니다. 산행이 어려우신 분들은 케이블카로 단풍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sharonang,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전북 내장산

단풍 절정기 예상 기간: 2016 11 6


내장산의 단풍은 잎이 얇고 작습니다. 갓난아이 손바닥 모양을 하고 있어 일명아기단풍으로 불립니다. 다른 산보다 단풍나무 수종이 2배 이상 많아 화려한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장산의 손꼽히는 명소는 내장산 일주문까지 내장천을 따라 붉은 단풍나무 숲길과 도로 주변의 단풍 터널입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peoplecleaner0,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전북 지리산

단풍 절정기 예상 기간 : 2016 10 26


가을이 오면 많은 관광객이 오는 지리산은 짙게 물든 노을처럼 붉은 단풍이 가득합니다또 지리 10경 중 하나로 지리산은 가을을 대표합니다.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는 피아골 작전마을에서 피아골 삼거리까지 약 8Km 구간과 뱀사골 계곡입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 skkido702,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서울 북한산

단풍 절정기 예상 기간 : 2016 10 30


수도권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북한산은 다른 지방으로 단풍 여행을 가기 힘든 분들이 많이 가는 장소입니다. 북한산 우이령길은 서울 우이동에서 경기도 양주시 장흥으로 이어지는 길로 경사가 심하지 않아 어려움 없이 여유롭게 걸으며 단풍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짧은 가을이 끝나기 전에 단풍 절정기에 맞춰 단풍 구경을 가는 건 어떨까요? 산행하시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 운동을 하고 안전에 유의하여 단풍 구경을 하며 아름다운 가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