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문화

[다양성 영화 추천] 대중영화와는 다른 영화를 찾으시나요?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OpenClipartVectors,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매년 극장가에는 새로운 영화가 나오고, 흥행 기록을 갈아치우는 대작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대중영화는 흥행을 목표로 한 까닭에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맞추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대중영화와는 조금 다르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성 영화를 찾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최근에 다양성 영화계의 새로운 흥행 신화를 기록한 '비긴 어게인'이 그것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양성 영화 몇 편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어떤 다양성 영화가 괜찮은 지 살펴볼까요?

 

 

 

다양성 영화 추천 ①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포스터에서 알 수 있듯이,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일반적인 영화에서 흔하게 그려내는 환상적이고 아름답게만 보이는 그런 사랑이야기는 아닙니다.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바로 동성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조금 불편하고 어렵고 생소한 주제일 수 있지만, 케압델라티프 케시시 감독은 동성애의 이야기를 독특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3년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과연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는 사랑에 빠진 소녀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내고 있을까요?

 

 

 

 

 

다양성 영화 추천 ②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2014년 베를린 국제영화제의 개막작 & 경쟁부문에 초청된 영화로, 과거의 유럽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초반 세계대전이 진행되던 시기에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 다녀간 세계 최고 부호가 의문의 살인을 당하고 그 뒤에 전개되는 일련의 사건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살인 사건에 대하여 구스타브라는 사람이 용의자로 몰리게 되고 그 누명을 벗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그 모험을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기상천회하고 독특하게 그려내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내용을 보여줄까요?

 

 

 

 

 

다양성 영화 추천 ③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누구나 한번 정도는 부모님께 '다리 밑에서 주워온 자식이야'라는 말로 놀림을 당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저도 아주 어렸을 때는 그게 장난이 아닌 줄 알고 눈물을 흘린 적도 있는데요. 그런데 그 농담이 장난이 아니고 실제 사실이라면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는 그러한 상황을 설정하고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평범한 가정에서 성공한 비즈니스맨인 료타는 어느 날 자신이 키워온 아들이 자신의 친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결국 바뀐 아들을 다시 원상태로 돌리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고, 영화는 료타 자신이 키워온 아들을 떠나보내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 과정에서 아버지로서 성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과연 료타는 자신이 키워온 아들을 떠나보낼 수 있을까요? 

 

 

 

 

 

다양성 영화 추천 ④ 비긴 어게인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 '비긴 어게인'은 다양성 영화로는 넘기 힘든 흥행 기록을 보유한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40만 관객을 동원하였는데요. 전작인 '원스'의 20만 명을 훌쩍 뛰어넘는 대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영화는 한때 스타 음반 프로듀서였던 딘과 스타가 된 남자친구로부터 버림받은 데이브가 음악 파트너로서 음반을 만드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영화 속 음악을 마룬5가 제작하고 불러서 음악적인 완성도도 상당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성 영화 추천 ⑤ 족구왕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이름: 홍만섭, 나이: 24세, 신분: 식품영양학과 복학생, 학점: 2.1 토익 점수 없음, 스타일: 여자가 싫어하는 스타일, 여자 친구: 있을리가 없음. 극중 주인공의 간략한 스펙입니다. 이 스펙을 본 누군가는 비웃고 손가락질 할 지 모릅니다. 하지만 주인공 홍만섭은 부족한 본인의 모습에도 불구하고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부족한 현실에도 캠퍼스의 퀸카에게 반하여 구애를 하기도 하고, 총장과의 대화 시간에 족구장을 만들어달라고 당당하게 말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퀸카에게 도전할 생각도 못했을 텐데, 홍만섭은 도전적으로 퀸카에게 다가갑니다. 의외로 퀸카는 홍만섭에게 관심을 보이기도 하는데, 영화만이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열리게 된 캠퍼스 족구대회에 참가한 홍만섭은 족구대회와 사랑, 이 두가지 모두를 차지할 수 있을까요?

 

 

 

 

 

 

이상으로 다양성 영화 5편을 살펴보았습니다. 구미가 당기는 영화가 있으신가요?

아무쪼록 영화를 선택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