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상품

여가활동의 필수 레저보험 추천! 그리고 이색적인 홀인원(Hole in One)보험!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tetterismixalis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5월은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으로 휴일이 많아서 연인, 친구 그리고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온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 연휴기간에 취미활동이나 레저를 즐기는 분도 많았을텐데요.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Unsplash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5일제의 확산, 황금연휴, 여름 휴가철 등에는 레저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서 상해사고도 빈번히 일어나고, 레저용품의 파손이나 도난 등의 사건도 증가합니다. 이런 상해사고의 의료비나 휴대품 손해 그리고 배상 책임까지 모두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LIG레저보험입니다.

 

레저보험은 실손의료보험과는 다르게 단기보험의 성격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도 아주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행자보험과 아주 비슷한 보험이죠! 여행자보험에 대해서는 그동안 LIG손해보험 블로그에서도 많이 소개되었는데요. 여행보험과는 비슷하면서도 보장성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LIG손해보험 홈페이지 화면 캡처

 

LIG레저보험과 LIG국내여행보험 이 두 가지를 비교를 해보면 LIG국내여행보험은 사망, 상해, 질병 그리고 휴대품 손해를 중점적으로 담보하고 나이와 상관없이 보험상품을 선택하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LIG손해보험 홈페이지 화면 캡처

 

반면 LIG레저보험사망, 상해, 휴대물품 손해뿐만 아니라 야외활동의 성격에 맞춰 골절이나, 탈구, 절단 등 외상에 대하여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저활동 중에 피보험자가 타인에게 신체의 손해나 재물의 손해를 입힌 경우에도 보상하는 배상책임 담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신 나이 별로 보험상품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죠. 레저보험은 레저의 성격에 맞게 보장상품이 특화되어 있을뿐더러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Katyveldhorst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첫 번째
, 레저보험은 혼자는 물론, 2명 이상 단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은 각각 개인이 가입하지 않는 이상 단체 가입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화 등으로 가입.)

 

두 번째, 정액 담보로 상해치료지원금이 중복 보상 됩니다. 상해로 인한 의료비는 물론이고 휴대품 손해와, 배상책임 손해까지 각종 사고를 보상합니다. (, 특약 가입 시.) 또한 환급보험료가 없고, 단 한 번의 납입으로 여행 기간 내내 보장하는 보험상품입니다.

 

세 번째, 자유롭게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여행 기간, 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고, 신체검사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보험 가입 질문서를 통한 가입자 고지의무만으로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 국내에 방문한 외국인이거나 국내 거주 외국인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wikilmages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레저활동은 정말 다양한데요. 종류와 목적에 따라 가입이 제한되거나 보험금을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보험자가 직업적으로 하는 레저활동이나, 동호회 활동목적 혹은 전문적으로 이루어지는 위험한 레저활동에 대해서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전문적인 등산용구를 사용하여 암벽 또는 빙벽을 오르내리거나 하는 전문 등반 혹은 글라이더 조정,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수상보트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위험도가 높은 모터보트,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에서의 운전 등이 있습니다.

 

, 레저라는 의미를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레저는 단순히 여가를 즐기는 취미활동, 스포츠 활동이기 때문에 운동경기 선수로 경기에 참여하거나, 직업 또는 전문적 성격인 강한 레저스포츠는 보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특별약관 조항에 의하여 상해, 사망사고 관하여 가입 가능)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Feelgoodpics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LIG레저보험 중 독특한 특별 담보 유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골프 경기 중에 홀인원 (Hole in One)을 행한 경우에 증권에 기재된 해당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특별약관에 따라 보상해주는 홀인원(Hole in One) 보험이 있습니다.

 

 

홀인원보험의 피보험자의 범위는 프로선수나 직업, 직무로 하는 전문인이 아닌 골프경기를 아마추어 자격으로 행한 자를 말합니다. 또한 18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에 소재한 골프장이어야 하며, 골프장에 속한 캐디를 보조자로 사용하고 동반 경기자가 2인 이상 되고, 정규로 라운드를 진행해야 하는 등의 조건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ixabay.com (저작권자 : Golfer /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만약 홀인원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특별약관에 의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난 보험이죠!

 

1. 증정용 기념품 구입비용 (, 상품권 등의 물품전표, 선불카드는 제외)

2. 축하회 비용

3. 골프장에 대한 기념식수 비용

4. 동판 캐디에 대한 축의금

 

 

이렇게 레저보험에는 사망, 상해사고를 보상하는 보험뿐만 아니라 레저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보장하는 보험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LIG손해보험 홈페이지 LIG레저보험에서(클릭시 해당 홈페이지 이동)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