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사회공헌

KB손해보험 임원봉사릴레이! 희망모아 사랑모아 모아장난감 만들기 캠페인



지난 3 30, KB손해보험 사옥에서는 조금은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KB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장난감 만들기' 캠페인입니다. 국내외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선물로 전달할 인형을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인데,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모든 직원들에게 장난감 만들기 세트가 하나씩 나누어졌습니다. 도안을 따라 꼼꼼하게 재단하는 모습에서 사뭇 진지함이 느껴집니다. 저희 서포터즈도 임직원들과 함께 '희망모아 사랑모아 모아장난감 만들기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보았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가운데 본격적으로 만들기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위질과 바느질을 오랜만에 해서 예쁘게 오려지지 않는다며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었고, 실을 바늘에 꿰는 데 한참 동안 애를 먹은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형을 만들며 어린 시절을 추억을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만드니 작업하는 동안 직원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3시간에 가까운 작업 시간에 팔과 어깨가 아파올 만도 했지만, 아이들에게 더 예쁜 인형을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모두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작업에 몰두했습니다. 그 결과 예쁜 사슴 인형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인형을 완성한 직원들이 다시 완성본을 상자나 봉투에 넣어 한 곳에 모았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정성이 담긴 선물이라서 보람이 컸습니다. 작은 것이지만, 이를 통해 세상의 조금이라도 더 많은 아이들이 희망을 갖고 행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