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12기 'KIWi' 비하인드 스토리!





작년 1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12기의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상반기를 함께하게 된 12기 서포터즈! 그런데 한가지 부족한 게 있습니다. 바로 12기만의 활동명과 로고. 활동명은 서포터즈들이 임하는 모든 현장과 온라인 제작 콘텐츠에 담기며 서포터즈의 얼굴이 될 명함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12기 서포터즈의 이름과 로고 제작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서포터즈의 첫 회의가 있던 날, 활동명을 정하기 전에 KB손해보험의 역사와 가치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앞으로 6개월 동안 어떤 마음을 가지고 KB손해보험의 온라인 서포터즈로 활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안심과 희망을 제공하고자 하는 KB손해보험의 마음을 활동명에 담기 위해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10가지가 넘은 쟁쟁한 활동명 후보들 가운데 KB손해보험을 뜻하는 'KB Insurance'와 희망을 뜻하는 'Wish'를 담아 'KIWi' 12기의 활동명으로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10기부터 12기 활동로고 입니다. 이번 ‘KIWi ‘의 로고는 키위라는 이름에서 착안하여 귀여운 키위새가 키위 위에 앉아있는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 KIWi의 로고가 더 특별한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이번 로고는 KIWi의 리더 박혜진 서포터가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서포터즈가 활동명을 짓고, 그 얼굴이 되는 로고 디자인까지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서포터즈로서 활동에 더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워크샵 현장에서 KIWi의 로고가 담긴 12기의 명함을 수령했습니다. 행사 현장의 관계자분들께 명함을 드리며 인사를 드리니 명함 로고가 이름과 잘 어울리고 통통 튀는 저희 서포터즈들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서포터즈들도 명함을 받고 나서 앞으로 있을 행사 취재와 인터뷰 현장에서 잘 활용해야겠다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활동이 끝날 때까지 열심히 뛰어서 명함을 다 소진해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여러분도 KB손해보험 온라인 서포터즈 12KIWi가 앞으로 보여드릴 활동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