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업계동향

[주간 보험 소식] 7월 3주차 (보험업계소식)




▷▷ 7 2주차 주간 보험 소식 http://kbistory.tistory.com/1859


 



보험업계소식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Unsplash,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요즘 청년 보험설계사 보기 힘드네요.  2016.07.18 중앙일보


 

☞기사 원본 보기 CIick


보험의 꽃으로 불리는 보험설계사의 설 자리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설계사 숫자가 줄어들 뿐 아니라 고령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방카슈랑스(은행에서의 보험상품 판매)와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보험 판매가 늘면서 이런 추세는 더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Brett_Hondow,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건강보험부터 연금까지유병자보험의 진화  2016.07.20세계일보


 

☞기사 원본 보기 CIick


고혈압이나 당뇨 등 병력이 있는 유병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이 포화상태인 보험시장에서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애초 유병자보험은 틈새시장으로 출발한 상품이지만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대형 생명보험사들도 진출해 경쟁이 치열해졌다. 유병자보험은 질병 탓에 그간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웠던 고객도 전화로 간단한 심사를 거쳐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소견, 2년 이내 입원·수술, 5년 이내 암 진단·입원 및 수술이력 등이 없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Unsplash,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블랙박스 달면 차보험 상승?… 보험료 할인금액 많아 이익  2016.07.21 헤럴드경제


 

☞기사 원본 보기 CIick


자동차보험이 블랙박스 논란에 휩싸였다. 블랙박스 할인 특약이 자기차량 손해 담보 보험료(자차보험료) 상승 요인이 될 수 있다고 금융당국이 발표하면서다. 블랙박스는 사고나 범죄시 시비를 가릴 수 있는 중요한 증거로 사용되면서 많은 자동차가 장착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금융당국은 최근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실무자로 구성된 현장메신저 점검 결과블랙박스 보험료 할인특약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지만 블랙박스 파손 보상을 위해 자차보험료가 상승한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다며 개선 필요성을 지적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s://www.flickr.com) / 저작권자 :Dano 팔로우,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정부, 전기차 시장 확대에 가속폐달연말 첫 전용보험 나온다 2016.07.22 이투데이


 

☞기사 원본 보기 CIick


정부가 전기차를 수출주력 품목으로 키우고 국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 활성화에 가속도를 낸다. 오는 8월부터 전기차 충전 기본요금을 50% 깎아주는 제도를 도입하고 연말에는 첫 전기차 전용보험을 출시한다. 또 하루 충전 주행거리가 250㎞ 이상인 1톤 전기트럭과 고밀도 전지개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도 착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