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업계동향

[주간 보험 소식] 8월 1주차 (보험업계소식)




▷▷ 7 4주차 주간 보험 소식 http://kbistory.tistory.com/1871




보험업계소식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jaygeorge,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 특약 땐 반값인터넷 자동차보험 '쑥쑥' – 2016.08.01 한국경제

 

☞ 기사 원본 보기 CIick

 

인터넷 자동차보험이 싼 가격과 편리함을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체 자동차보험 판매에서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손해보험사마다 인터넷 할인 폭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선택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사고 발생 가능성이 낮은 소비자는 각종 특약으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qimono,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 휴가철 10~20사고율 높고 어린이 피해 급증 – 2016.08.01 한국보험신문

 

☞ 기사 원본 보기 CIick

 

여름 휴가철에는 상대적으로 운전경력이 짧고 렌터카 이용이 많은 10대와 20대 저연령 운전자의 사고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사상자가 평상시에 비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RyanMcGuire,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 가축재해보험 가입률 91% – 2016.08.02 국민일보

 

☞ 기사 원본 보기 CIick

 

가축재해보험은 소, 돼지, , 닭 등 16개 축종에 대해 자연재해, 화재, 질병 등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영불안 해소와 소득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보험료의 50%를 지원하는 정책보험이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추가로 보험료의 10∼40%를 지원하고 있다. 가축재해보험 가입률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2013 77.3%였던 가입률은 지난해 90.7%까지 상승했다.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http://www.pixbay.com) / 저작권자 :Hinptuers,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 회사 유가족 몰래 '직원 사망보험금' 못 탄다. – 2016.08.05 이데일리 외

 

☞ 기사 원본 보기 CIick

 

금융감독원은 4일 회사 직원이 사망하는 경우 유가족이 단체사망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제도개선에 나섰다며 내년 1월 신규 가입 건부터 적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에 따라 단체상해보험에 가입한 기업 대표가 직원의 사망보험금을 청구하게 되면 반드시 유가족의 확인서를 받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