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여름철 걸리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름철 걸리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

갑자기 뜨거운 날씨 덕에 벌써 선풍기와 에어컨을 풀가동 시키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덥고 습해진 날씨를 피해 시원한 건물 안으로 피신하곤 하는데요. 선풍기와 에어컨 덕분에 뜨거운 여름을 피한다. 하지만, 실외와 실내의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 냉방병과 여름 감기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오늘은 여름철에 쉽게 노출되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냉방병과 여름 감기

뜨겁고 습한 바깥 날씨를 피해, 과도한 냉방제품을 사용하면 냉방병에 걸리기 쉬운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죠? 냉방병에 걸리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외부의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바이러스는 여름 감기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냉방병은 두통과 근육통을 동반하고 여름 감기는 열과 기침, 가래, 호흡기 질환을 동반합니다. 실내 온도 차이가 5도에서 8도 이상 날 경우에는 냉방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실내 공기를 너무 차게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너무 덥다고 해서 온도를 과도하게 내리는 것은 자제해주시고, 한 시간에 십 분 정도는 환기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결막염

휴가를 떠나는 여름시즌수영장과 바닷가에 자주 가기 때문에 결막염의 전염이 쉽습니다결막염은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씻지 않은 손으로 눈을 절대 만지지 마세요손을 깨끗이 씻는 청결유지! 잊지 마세요!





식중독

여름철 가장 무서운 병은 단연 식중독이겠죠? 고온다습한 기후 때문에 약간의 틈이 생기면 세균들이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메스꺼움, 구토, 식욕부진, 설사, 복통을 보인다면 반드시 식중독이 아닌가 의심을 하셔야 합니다.





 

여름철 질환들은 사소한 것부터,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여름철 질병과 예방법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