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2013 제3회 대한민국 SNS 대상 취재기! :-)

 

 

 

우리가 대한민국 SNS 소통을 이끄는 리더입니다!

 

 

지난 8월 23일 금요일 오후 3시.

서울 태평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2013 제 3회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

 

 

*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이강석)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후원하는 ‘2013 제3회 대한민국 SNS대상’!!!

 

 올해 10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하여 엄청난 경쟁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헤럴드경제의 기사를 참고해보면, 심사는 지난 6월, SNS 활용지수(SNSi)를 통한 1차 정량평가(30%)를 거쳐 산학연 전문가 20여 명이 참가한 전문가 평가(40%)와 7월 한 달에 걸친 네티즌 투표(30%)로 진행된 2차 평가 결과를 종합해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

 

 

 

 

 

 

 

헤럴드 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회장 이강석)이 공동 주최하고 있는 만큼,

 

프레스 클럽 입구에 헤럴드 경제의 오늘자 신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 대부분이 헤럴드 경제는 많이 알고 있는 방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 대해서는 정보가 많이 없으신 것 같아서 준비한 자료!!

 

▼▼▼▼▼▼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kasco.or.kr)는 2013년 미래창조과학부 등록 사단법인으로 SNS 기반 콘텐츠 관련 행사대행∙교육∙컨설팅 대표단체이며, 1만 여명의 SNS를 활용하는 개인회원과 (주)올콘텐츠를 비롯한 30여개의 SNS 관련 기업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평생교육시설로써 소셜콘텐츠백서 발간, SNS 활용교육, 업계 동향 세미나 등을 꾸준히 개최, 대∙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생산성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교육 및 컨설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 제정된 대한민국 SNS대상은(snsawards.com) 조직에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시상함으로써, 온라인 홍보부문의 경쟁력을 확보시키고,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참고기사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822001015&md=20130825003551_AT <헤럴드경제>)


 

 

 

 

 

 

  

시상식 배치도를 보면, 위 사진의 테이블에는 상을 받게 되시는 기업 및 공공기관 대표들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상식이라 해서 엄숙한 분위기가 흐르는 것이 아니라,

SNS 대상이라서 그런지 정말 활발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

 

자유롭게 사진도 찍으시고, 핸드폰을 들고 SNS 소통도 하시는 모습이 굉장히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뒤쪽으로는 기자들 혹은 관련 기업, 공공기관 직원들이 자리하고 계셨습니다.

프레스센터에서 열려서 그런지 기자분들이 굉장히 많이 오셨네요. 흐하하!

 

 

 

 

 

역시나 대한민국 SNS 대상에 맞게 다들 핸드폰을 들고 사진 찍고, 전송하고, 업로드하는 모습!

정말 재밌었습니다.

 

이러한 빠르고 자유로운 SNS 소통이 제3회 대한민국 SNS 대상을 만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이강석 회장님께서는 시상식에 앞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기업들이 국민과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듣고 친근하게 대화할 수 있는 SNS 소통은 기업의 생존과 정부기관의 신뢰를 좌우할 만큼 중요해졌다

“기업과 기관들은 ‘누가’, ‘무엇을’, ‘왜’ 그리고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관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장을 마련하고 향후 소셜미디어 기반 소통 전략을 새롭게 점검/수립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저희 LIG손해보험이 기업 [손해보험 대상]을 받았어요!!

 

LIG손해보험 김승화 이사님께서 직접 시상식에 참석하셨답니다. :)

사실 뒤에서 가만히 서 있었는데, 인기척을 못 느끼시길래 몰래 찰칵- 찰칵-

 

 

뒷모습도 멋지시네요.... 사진제목 : LIG아우라.jpg

 

 

 

 

 

 

참고로 제3회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

 

(참고기사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823000514&md=20130829113315_AT)

 

 

 

 

 

 

기자들의 열띤 취재!!

 

맨 앞에서 촬영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했어요. 기자들의 취재열기에 주눅이 들어버렸네요. ㅠ_ㅠ

그래도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더 좋은 사진 많이 찍어놨어요. :-)

 

 

 

LIG손해보험이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공 to the 개!!!!

 

1. 친구와 얘기하듯 SNS 소통하는 방식.

- 트위터는 일상을 주제로 고객 한 명 한 명과의 소소한 대화를 나누며 깊은 관계 맺기.

 

2. 보험 상식 · 보상 친근하게 전달.

 

3. 페이스북은 이벤트진행/ 블로그 및 보도자료 배포 등의 종합 본부 형태로 운영.

 

4. 블로그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를 중심으로 딱딱한 기업 성격 벗어나,

친화력 지향 및 질 높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

- 최근에는 보상 상식, 보험 상품 정보, 상세 가입 안내 및 보험 선택 요령을 제공하고 있음.

 

5.  소셜미디어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

- 위치기반 서비스 포스퀘어, 이미지 서비스 인스타그램, 패스 등을 트위터/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운영.

 

 

▼▼▼▼▼

 

[LIG손해보험]

 

LIG손해보험(대표이사 김병헌)의 SNS

2010년 기업 트위터 계정을 최초 개설한 이래 페이스북과 블로그 ‘LIG Story’로 채널을 넓혀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현재 국내 손해보험사 중 단연 돋보이는 운영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 이유로 각 채널의 기능적 분산화와 유기적인 결합, 그리고 소셜미디어 문화에 대한 이해를 꼽았다.



LIG손해보험 관계자는 “LIG손해보험만의 색감을 가지고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험 상식, 보상 얘기를 다뤄 좀 더 친근하고 유익한 채널을 만들고 싶다.

향후 보험 산업과 연관된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 예정이니 앞으로 LIG손해보험 SNS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참고기사: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30823000568)

 

 

 

 

 

 

 

사진에서 제일 오른쪽 휴대리님.

면도하시다가 상처나셔서 사진찍기를 살짝 거부하셨지만, 역광이라 안보여요. ^_^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는 자리라서 그런지 휴대리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시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짠!!

단체 기념사진 촬영할 때에는 제일 앞으로 가서 촬영했어요.

그런데! 맙소사!! 김승화 이사님께서 절 알아보시고 이쪽 카메라를 봐주셨네요. :-)

 

아래에서 찍어서 각도가 잘 맞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사님 참 멋지세요.

조만간 이사님과의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했는데 정말 기대되네요!

 

 

 

 

 

 

LIG손해보험 김승화 이사님 클로즈업 샷. 

 이사님 옆에는, 기업대상을 받으신 포스코 최두진 부장님도 계시네요. ^.~

 

 

 

 

 

 

 시상식이 모두 끝나고 한 컷 찍어봤어요.

 

 

 

 

 

점점 [2013 제3회 SNS대상] 취재기에서 [LIG손해보험 김승화 이사님] 취재기 변해가네요. 흐하하하하!

 

 

 

 

 

 

 

 

마무리는 손해보험 부문 '대상'을 받은 LIG손해보험을 기념하며!

내년에도 또 받아서 다시 취재 오면 어떤 기분일까 상상하게 되네요.

 

물론 앞서서 이번 가을에 열릴 다른 시상식에서도 상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