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테크

아직도 몰라?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PPT template & FONT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과제를 하면서 PPT 제작이라는 난관에 부딪히거나 다른 조의 발표를 보며 간디작살 PPT에 감탄해본 경험이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막상 본인이 만들려고하면 막막한것이 PPT제작이죠! 그래서 PPT제작이나 문서 제작시 알아두면 유용한 템플릿들을 소개합니다! :D

  

현재 네이버에서는 '한글한글 아름답게'라는 이름하에 네이버전용 폰트와 다양한 템플릿을 무료로 배포하고있습니다.
'무료'라는 말에 믿음이 안가신다구요? 보시면 놀라실꺼예요!

 

 

 

 

 

 

 

 

 

 

 

 

 

 

 

 

 

 

정갈한 그리드와 color variation, 이미지, 폰트와 적합한 폰트크기. 레이아웃등
디자인을 공부하는 제가 보기에도 손색이 없는 PPT 템플릿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제공하는 템플릿 종류가 많을 뿐더러 레이아웃도 다양해서
주제에 적합한 PPT 템플릿을 고른다면 효과는 배가 되겠지요!??

 

NAVER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시험기간이다보니 레포트를 참 많이 제출하게 되네요...
적어도 20명 이상! 많게는 80명의 학생들이 제출하는 레포트를 읽는 교수님들의 마음은 더하겠죠?
살~벌한 학점세계에서 살아남기위해! 알찬내용은 당연한것이고! 보기에도 예쁘다면 A0가 A+되는것은 시간문제??

 

 

 

 

NAVER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요즘은 대학교 4학년이 아니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참 많더라구요!
특히나 최근들어 대외활동들이 자기PR용 문서나 영상을 사전미션으로 내주기도 하더라구요.
많고 많은 경쟁자들을 뚤고 면접의 기회를 얻기위해서는 특별한 자기소개서가 필요하겠죠?
LIG손해보험 블로그를 방문한 당신! 이제 서류광탈의 아픔에 시달리시지 않아도 되겠어요!

그럼 먼저 감성가득한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10X10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다양한 디자인문구부터 유니크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잇는 텐바이텐은 디자인을 중시하는 만큼
텐바이텐 폰트, resume template, wall paper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자기소개서 양식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자소서양식을 조금 다듬어서 제공하고있기때문에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이가능하다면!! 10x10의 자소서 양식은 대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알맞은 개성넘치는!
자기소개서 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

 

 

 

 

 


 

10X10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많은 사람들이 폰트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과하고 넘어가곤 합니다.
하지만 최근 켈리그라피(손글씨)의 화제로도 알 수 있듯 표현하려고 하는 내용에
감성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적절한 폰트사용입니다.
주변에 많지만 사람들이 모르는 무료폰트!! 예쁜것들만 모아모아 소개합니다 :D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는 서울시가 제공하는 폰트입니다.
기존에 고딕과 명조로 구분하던 폰트의 분류를 남산과 한강으로 표현한것이 참 재미있는것 같아요!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는 DESING SEOUL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ㅎ

 

DESIGN SEOUL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NAVER알바처럼.. 네이버자료를 너무 많이 소개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마음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그들이 제공하는 컨텐츠들이 너무 괜찮은 것들이 많을걸요 ㅠㅠ
이 폰트는 네이버 나눔손글씨입니다. 손글씨도 붓과 펜 두가지 종류로 나누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네이버 나눔명조, 나눔고딕과 그들의 에코버전까지!! 다양한 종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다운GOGO!!

NAVER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아리따체는 실제로 사용하면 잘만들어진 폰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

 

 

 

AMORE PACIFIC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KT&G의 상상제목체는 가독성이 떨어져 10pt나 12pt의 본문용 서체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폰트가 주는 귀엽고 싱그러운 느낌때문에 폰트이름처럼 제목용 서체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느무느무 기여운것 같아요! 윗부분의 곡선처리때문인지 세리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딱딱하지 않고 율동감이 느껴집니다!
전에 스튜디오 촬영 후기포스팅을 하면서 사용했던 기억이 나서 첨부해봅니다!

 

 

TK&G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
홍보센터 ▶ 자료실 ▶ 기업서체 자동설치로 들어가세요!

 

요기까지! 무료 PPT template과 resume template 그리고 FONT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디자인은 깊이 파고들수록 전문성을 요구하는 학문이지만

요즘의 디자인은 디자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더 나은 디자인을 나누고 가치를 알아주길 바라면서!ㅎㅎ

LIG손해보험 블로그를 통해 얻은 정보를 주변친구들에게도 알려주시면 더욱 좋겠죠!?

그럼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올께욧 :) 안뇽!

이미지출처 : NAVER, 10X10, DESIGN SEOUL, AMORE PACIFIC, K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