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서포터즈

도전하는 KB손해보험 서포터즈 14기 ‘도깨비’ 발대식


2017년 12월 29일, KB손해보험 본사에서 14기 발대식 및 13기의 해단식이 동시에 진행되었어요. 오전 10시부터 설레는 마음을 안고 참석한 14기 발대식,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KB손해보험 서포터즈 14기 합격 전화를 받고 난 후, 처음으로 모이는 날이었습니다. 같이 합격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면접 때 만났던 사람들은 있을지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을 안고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 방문하였습니다. 위촉식에는 KB손해보험 홍보부 팀장님이 자리해주셨습니다. 지난 13기 서포터즈의 활동을 돌아보고, 수료증을 전달 후에 14기 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 포부를 말하는 순으로 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팀장님의 격려사를 듣고 나서야 비로소 KB손해보험의 서포터즈가 되었다는 사실이 실감났습니다. 

당일 14기를 대표하는 팀명을 정했는데요. 바로 ‘도깨비’입니다! 팀명 ‘도깨비’는 “’도’전하는 ‘깨(K)비(B)’ 손해보험!”이라는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도전하는 의미를 지닌 팀명대로 앞으로의 활동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도전하리라 다짐했습니다. 












발대식 및 해단식을 마친 후, 우리는 배를 채우기 위해 본사 근처에 위치한 음식점에 방문했습니다. 평소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맛있고 푸짐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리소토, 파스타, 피자, 에이드 등 다양한 음식으로 배를 채운 우리는 압구정 카페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KB손해보험의 BI, CI에 대한 내용과 현재 중점 사안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듣고 나서 워크숍에 관한 1차 미션을 부여받았습니다. 각자 조사할 내용을 숙지한 뒤, 오늘의 하이라이트! 프로필 사진 촬영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다 같이 촬영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 처음 프로필 사진을 찍어보는 친구도 있었고, 여러 번 경험해 본 듯 능숙하게 준비한 친구도 있었습니다. 다들 꽃단장을 마친 뒤, 차례로 한 명씩 독사진을 촬영하고 그 후에는 단체 사진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우리를 촬영해주시느라 너무 고생이 많았던 작가님! 촬영 동안 연신 웃으라고 말씀하셨지만 카메라 앞이 어색했던 저는 웃는 표정을 유지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단체 사진 촬영 소품으로 노랑 풍선을 불던 우리! 생각보다 풍선 불기는 쉬웠지만 묶는 것이 어려워 애를 썼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 번의 촬영 끝에 건질 수 있었던 ‘도깨비’의 단체샷!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카메라 앞에서의 어색함을 이겨내고 찍었던 단체 사진을 끝으로 약 2시간에 걸친 프로필 사진 촬영이 모두 끝났습니다. 아쉬웠지만, 다음 첫 번째 정규 회의에 만날 것을 기약했습니다. 

이제 KB손해보험 서포터즈 14기 ‘도깨비’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