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출범 2주년, 희망의 약속을 지켜갑니다!






KB손해보험에게 있어서 내일은 조금 특별한 날입니다. 바로 2년 전 6 24 LIG손해보험에서 KB금융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KB손해보험으로 다시 태어난 날이기 때문입니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금융그룹인 KB의 날개를 달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했던 지난 2년 동안 많은 성과들이 있었습니다. KB손해보험이 이처럼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KB손해보험을 믿어준 고객들의 사랑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난 KB손해보험의 발자국을 되새겨보고자 합니다. KB손해보험의 어제와 오늘을 둘러보며,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겠습니다.

 











58년 동안 자리매김한 우리나라 대표 손해보험사,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그 동안 재무적 안전성을 한층 두터이 하면서 KB국민은행, KB증권, KB국민카드 등 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무려 60년 전으로 되돌아가야 합니다. 1958 12 16일 자본금 1억환(지금의 천만원 정도)를 출자하여 시작한 범한해상이 KB손해보험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국내 12번째 손해보험회사로 출범해 외국인을 상대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세계 속으로 뻗어 나가는 KB손해보험

 

범한해상화재는 럭키그룹의 일원으로 새롭게 출범합니다. 국내보험업계 최초로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하여 선진보험기술을 익히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후, 1987년 뉴욕, 1988년 동경 등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하면서 손해보험업계의 샛별로 떠오릅니다.

 











경쟁에서 선두를 차지하다, KB손해보험

 

1988 6월 럭키화재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마켓리더로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고객프라자를 개설해 고객경영을 몸소 실천하는 선도적 위치를 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금융감독원 손해보험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동안 연속 1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기업문화 최우수상 수상, 보험감독원 경영평가 최우수등급 AA를 획득하는 등 명실공히 마켓리더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에 각인시켰습니다.

 











초우량 보험전문회사로 진일보, KB손해보험

 

LG화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국내 보험업계 최초 ‘A.M.BEST 경영평가 A-‘ 신용등급을 획득했습니다. 1999 11LG그룹에서 계열 분리했는데, 이는 좀 더 전문적이고 견실한 종합금융그룹으로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창립 반세기, 고객과 함께 하는 KB손해보험

 

2006년 사명을 LG화재에서 LIG손해보험으로 변경했습니다. 2009 창립 50주년을 맞이하고 100년 기업을 향한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걸음

 

드디어 2015 6LIG손해보험이 KB금융그룹의 핵심 계열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고객이 안전한 삶과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심과 희망을 제공한다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고객과 주주, 임직원 영업가족,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며 최적의 위험 보장과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선호도 1위 보험사가 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합니다.

 










고객의 생활, 안전, 행복, 건강, 자산 지킴이,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고객의 생활, 안전, 행복, 건강,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보험상품은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일반보험, 기업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2 337만명이었던 장기보험은 작년인 2016년에는 462만명으로, 자동차보험 고객은 160만명에서 182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KB손해보험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고객들의 일상 가까이에서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보험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희망 파트너로서 여러분의 삶에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자 합니다. KB손해보험 출범의 3주년, 30주년, 100주년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KB손해보험 출범 2주년, 특별한 이벤트 

 

KB손해보험의 특별한 날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KB손해보험을 아껴주신 고객을 위한 이벤트에 지금 바로 참여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릴레이 이벤트


6명이 한 글자씩 ‘2주년 축하해댓글릴레이를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문장을 완성한 분에게는 달콤한 볼케이노 쇼콜라 케이크를 드립니다.


 ▶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카카오채널 퀴즈 이벤트

힌트를 보고 정답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정답을 맞힌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 카카오채널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트위터 리트윗 이벤트

 

KB손해보험 출범 2주년 소식을 널리 리트윗해주신 분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3분께 아이스커피를 드립니다


 ▶ 트위터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손글씨 이벤트


손글씨에 애정을 가득~담아 <KB손해보험 출범 2주년>을 써주세요

꼭 예쁜 글씨가 아니어도 좋아요

나만의 개성을 살린 손글씨를 마음껏 자랑해 주세요

추첨을 통해 5분께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